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저장공간 늘이기 (용량 확보, 정리 방법)

꼬부기꼬북 2021. 5. 9. 12:16
반응형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 하시면서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라는 문구 때문에 카메라가 실행이 되지 않거나 앱을 설치가 안되는 불편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겪어 보았고 그래서 아주 그냥 256GB인 스마트폰을 사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 사용중인 기기중에 16~64GB정도의 용량이시라면 휴대폰 공간을 한번 확보해 봅시다. 

 

1.앱데이터 삭제

 여러가지의 방법이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어플을 잘 쓰진 않지만 지울수 없는 어플들은 이렇게 정리 할겁니다. 설정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잘(거의) 쓰지 않는 앱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임의의 어플로 할겁니다.^^

 

 

 

화면과 같이 저장공간을 클릭해 줍니다.

 

 

 

 

 데이터 삭제가 보일겁니다. 이 앱의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 베이스가 사라지게 되는데 애플리케이션이 삭제 되지는 않고 실행 빈도도 엄청 떨어지 지기 때문에 필요할때 새로이 하시면 되니까 지워 줍니다. 다른 어플들도 가능하니까 해보시길 바랍니다.

 

 

2.휴지통 비우기

 

다음은 갤러리로 들어갑니다.

 

우측 하단에 보시면 <-- 표시가 보이실텐데 클릭합시다. 그럼 여러가지 항목중 휴지통이 보이시죠? 들어가 줍니다.

 

 

 

 그럼 비우기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한번 둘러 보시고 정말 필요 없다고 판단이 되시면 눌러 주세요. 그럼 한번더 휴지통 비우기가 나오는데 지우고 나면 복구가 안되니까 완전 삭제가 됩니다. 그럼 그만큼 용량이 늘어 나게 됩니다.

 

 

 

 

3.사용하지 않는 앱 및 중복파일 제거하기

 

세번째 방법을 따라해 봅시다. 설정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저장공간이 보이죠^^ 클릭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사용하지 않는 앱이 보이실텐데 옆의 > 표시를 눌러서 들어가 봅시다.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이기 때문에 다 지워도 되지만 혹시 모르니 확인해 보시고 지워줍니다. 

 

 

 

 

 그리고 되 돌아와서 중복파일에 들어 갔다면 동일한 파일들이 있다면 2개 이상보이실겁니다. 여기서도 지우려고하는 파일들을 하나씩 또는 일괄 지워 줍니다. 중요하다면 하나는 꼭 남겨 줍시다.

 

 

 이렇게 따라 하시면서 정리 해주신다면 휴대폰의 많은 공간들이 늘어나셔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전혀 기미가 안보인다면 휴대폰 교체 또는 SD카드가 지원이 된다면 한번은 고려 해보셔야 할겁니다. 

 

youtu.be/QrhAhQkZXn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