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앱 설정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하는 방법 (제테크)

꼬부기꼬북 2021. 10. 20. 12:07
반응형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기능이 무엇이냐 하면 특정 단어가 카톡방에서 나오게 된다면 알림을 울리게 하는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보통 제테크 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사용 하시는데 예를 들어서 주식 방에서 매수 라는 단어가 엄청 중요하다 그럼 매수 라는 단어를 알림이 울리게 등록을 하면 그 단어가 나올 때 마다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그 때 내가 생각 하는 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매수 라고 하면 딱 알림이 울리는거죠.

 

 

그럼 한번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합시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알림으로 들어갑시다 알림속에 들어가면 있으니까 말이죠.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 주시면 키워드 알림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줍니다.

 

 

 

 

키워드 알림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활성화를 해야 사용 할 수 있으니까 활성화를 해봅시다.

 

 

 

 

활성화가 되고 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내가 필요한 단어들을 추가 하시면 되고 최고 20개까지 가능하니까 필요한 단어들을 넣어 보세요. 매수, 매도, 추천, 관심 등등 단어를 많이 보셧을겁니다. 요즘은 대 제테크의 시대니까 코인 또는 주식 안하는분들이 없을정도이니까 말이죠. 아마 많은분들이 해두셧을텐데 모르고 계셧다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키워드 알림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요. 더 좋은 정보로 찾아 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