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SK, KT, LG 나밍방법 자급제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때 나밍

꼬부기꼬북 2021. 10. 25. 16:55
반응형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를 하셨을 때 유심을 넣고 나면 전화가 바로 되지 않을때 가있습니다. 보통은 껏다가 켯다가를 한 3번정도 하면 인식이 되지만 인식이 안될때 그때 나밍이라는걸 해줘야 하는데요. 수동으로 유심을 등록 한다고 보시면 되고 개통이라고 생각 하셔도 됩니다. 

 

통신사 별로 나밍 번호가 다 정해 져 있기 때문에 이 번호를 모르실 때 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자급제 폰이 아니라도 중고폰도 똑같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유심을 넣은 후에도 전화가 안되면 말이죠. 

 

 

 

SK 인데요#758353266#646# 을 숫자 패드에 눌러 주시면 됩니다.

 

 

 

 

 

LG 의 나밍 번호 입니다. 휴대폰의다이얼 패드를 켜주시고 #5487587#682#을 눌러 주시면 유심을 등록하게 됩니다.

 

 

 KT는*147359*682* 를 입력 해주셔야하는데 KT만 *별표를 사용합니다. 이게 다르다고 해서 이상한건 아니니까 그렇게 하시면 되고 안되실땐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도 안될때는 유심을 꺼내어서 이물질을 제거 해보세요. 눈에 보이지는 않는 이물들때문에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잇습니다.

 

그럴땐 알콜로 닦아 주시면 제일 좋은데 안되면 물티슈나 이런걸루 닦고 마른휴지나 타올로 닦아 주시면 될때도 잇으니까요. 그렇게 하고도 안된다면 대리점에서 유심 교체를 한번 생각 해보셔야 합니다. 잘되던게 기기만 바꿧는데 인식이 실제로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대신 껏다가 켯다가 몇번 반복 사시면서 시간을 천천히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