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코로나 19 백신 부스터 샷 신청 하는 방법 (코로나 접종)

꼬부기꼬북 2021. 12. 21. 12:26
반응형

 질병관리청에서 접종 유효기간 만료를 알리면수 문자가 왓더라고요. 최근에 얀센을 맞았기 때문에 2차 접종이 필요 없이 술집이나 접종 패스가 필요한 곳들에서 유용햇는데요. 곧 만료로인해서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 해서 부스터 샷을 맞기로 했습니다. 친절하게 문자가 오더라고요. 그럼 한번 같이 부스터 샷 신청해보도록 합시다.

 

먼저 아래와같이 문자가 오실겁니다. http://ncvr.kdca.go.kr 으로 접속 해줍니다. 문자 링크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그럼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관련글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동의 후 확인을 눌러 봅시다.

 

 

 

 

그럼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각자 원하는방법으로 하시면되고요. 저는 편하게 하기 위해서 그냥 휴대폰으로 간편 인증을 햇습니다. 

 

 

 

 

 

본인 인증 아시죠? 통신사랑 기본 정보를 적고 체크 하시고 인증 요청을 합니다. 인증번호가 오면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을 하면 예약을 할수가 잇는데요. 접종 받을 사람의 이름과 기본 정보를 적어 주세요. 대상자 확인을 받을수 잇습니다. 그리고 국민비서 알림은 카톡이 제일 편하겟죠? 저는 카톡으러 설정했답니다.

 

 

 

 

대상자가 맞다면 의료기간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우리집에서 가까운곳 아니면 내가 자주가는곳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시도군구음면동 순이니까 천천히 클릭해보세요.

 

 

 

 

병원까지 지정을하고나면 끝이나고요 다하면 예약이 완료가 되엇다고 나옵니다.

 

 

참고로 일요일에 되는 병원들도 있으니까요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보통 평일만 될거 같지만 아니거든요. 쉽게 할 수 있으니까 백신 맞으시길 바래요. 아마 사회생활상으로 안 맞고는 안되실거에요. 백신 접종이 꼭 의무는 아니지만 맞은 사람들은 어쨋든 증상이 좀 더 약하다고 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