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재테크

LG 에너지 솔루션 상장일 (따상 금액은 얼마?)

꼬부기꼬북 2022. 1. 23. 12:58
반응형

 LG 에너지 솔루션이 역대급 청약으로 북세통을 이루면서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참여를 했었죠? 저도 친형과 같이 청약을 했었고요. 저는 최소 금액으로 해서 1주만 받았는데 자금이 많으신분들은 100주 400주 근처도 있긴 있으시더라고요. 그거 보면서 엄청 놀랐는데 제가 청약을 하고 생각을 해보니 상장일을 모르고 있어서 이렇게 글로 한번 올려 볼까 합니다.

 

 

 

상장일은 2022년 01월 27일 이고요. 확정 공모가는 300,000원 입니다. 아마 청약 하신분들은 대부분 아실텐데 그냥 묻고 따지지도 않고 청약만 먼저 하시는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제 사촌 누나가 그랬는데요. 27일 상장 후 소위 말하는 따상을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만약 따상을 간다면 금액이 어떻게 될지도 한번 알아 봅시다. 아래 공식을 보시면 따상 금액을 계산하는 공식인데요. 어렵진 않아요. 그냥 시초가 대비 2배 이후 상한가를 가면 되는데요. 엘지 에너지솔루션의 경우는 시초가가 30만원이기에 따상을 가면 78만원이 되게 됩니다.

 

 

 

 

 

 

 

LG엔솔의 적정 주가는 얼마가 적당할까요? 이부분은 중국의 2차전지 기업인 CALT과 비교 해볼수 있는데요. 이 기업이 현재 PER이 220배로 시총이 250조 정도 인데요. 엔솔의 시총이 100조원을 달성해도 CALT보단 절반에 못미치는 수준이긴 합니다. 다만 매출과 영업이익에선  LG엔솔이 낮기 때문에 시총이 70조를 넘긴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는 괞찬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고 PER이 될수 있으니 이점읜 유의하셔야 하고요.

 

 

유통물량이 매주 적고 많은 관심때문에 상승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장초반에 내려오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잘생각 하셔서 많은 수익 내시면 좋겟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