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재테크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따라만 하자!)

꼬부기꼬북 2022. 2. 4. 12:08
반응형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어렵다기 보단 처음에 당황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안 해봤기 때문인데 특히 연령층이 있다면 더욱 힘들 수 있으니  완전 가이드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계좌 개설을 하고 이벤트 참여하면 해외주식 국내 주식 5000원권을 각각 그리고 ETF 5000원권 이벤트 쿠폰도 주는 거 같았어요. 준비물은 본인 명의 휴대폰, 신분증(운전면허증), 금융계좌

 

 

 

 

먼저 KB증권 어플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를 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실행해주세요.

 

 

 

 

어플을 실행하면 확인을 먼저 해주시고요. 각각의 항목을 모두 허용을 합시다. 필수로 해야 하는 거니까요. 거부하시면 안 돼요.

 

 

 

계좌 개설 바로 하기를 누른 후 시작 버튼을 눌러봅시다.

 

 

 

 

각종 계좌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냥 주식거래 CMA ISA를 선택되어 있는 대로 하고 진행을 했어요. 싫으신 분들은 주식거래 CMA만 하셔도 되고 주식거래만 하셔도 될 거예요.

 

 

 

 

다음을 누른 후 내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진행해줍니다.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전화번호를 누른 후 약관 동의 체크를 하고요 인증번호를 보내기를 하셔서 인증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면 개인정보 동의서에 필수이기 때문에 전체 동의를 해주세요.

 

 

 

 

출금/이체 보호 계좌 제도 안내인데 계좌를 개설하고 10일간은 1일 10만 원만 출금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다만 본인 명의 계좌는 제외 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해야 하는데요. 잘 촬영해주세요. 빛이 반사되거나 훼손된 신분증은 안되거든요. 조금 어둡게 하시던가 하면서 해야 하고 실패하면 재촬영을 해 야해요.

 

 

\

 

개설정보인데 이름,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입력합니다.

 

 

 

 

대한민국 거주를 하실 테니 그대로 두시고 직업 수입원을 선택하고 다음입니다.

 

 

 

 

그다음은 출금 내역을 받는다던지 매매체결을 휴대폰으로 받는다던지 선택하시는 건데 본인에게 맞는 대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작하기를 눌러봅시다.

 

 

 

투자권유와 투자권유 정보는안 받고 싶어도 강제로 해야 하기 때문에 해야 하고 본인이 취약 금융소비층(투자를 잘 모는 분인지) 아닌지만 택할 수 있어요.

 

 

 

위 질문들을 읽어보시고 해 보세요. 어려운 건 아니고 정답이 잇는 게 아니까요 체크만 하시면 되거든요.

 

 

 

 

기존 정보와 동일을 체크해주세요.

 

 

 

 

 

비밀번호 4자리입니다. 중요한 비밀번호니까 입력하고 까먹지 않아야 합니다.

 

 

 

연결 계좌인데요. 내가 사용하는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1원이 그 계좌로 입금이 될 거예요. 여기에 입금된 숫자 4자리를 입력하시면 돼요. 예를 들자면 KB9797 이런 식으로 입금되면 9797을 입력하는 거예요.

 

 

 

 

연결하시는 게 좋으실 거예요. 왜냐하면 증권계좌에서 수익난 금액이나 예수금을 연결계좌로 바로 출금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거든요. 안 하시면 매우 불편하실 거예요.

 

 

 

 

계좌가 만들어지고 나면 로그인을 위해서 간편 인증번호 등록을 하는데요. 지문도 되고 그냥 인증 번 호도되는데 저는 지문으로 했어요.

 

 

 

동의 후 진행하시면 되는데 지문 찍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거기서 지문을 찍어 주시면 되고요. 이화면은 캡처가 안되더라고요. 글로 대신해야 할 거 같아요. 다음과 확인 완료를 해주시면 돼요.

 

 

이렇게 해서 계좌 개설이 끝이 났습니다. 길고 긴 여정이었지만 보시면서 따라만 하시면 되게끔 가이드했고요. 인내심을 가지고 하시기만 하면 되니까 안되실 일은 없으실 거예요.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