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충남 아산 문화재야행 개최 안내 아산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21. 07:00
반응형

충청남도 아산시 문화재야행 개최 된다고 합니다. 요즘 문화재 야행을 많이 하는데요. 여름이 다가오고 해가 길어지고 밤에는 조금 선선하거나 산책 하기 좋은 날씨 덕인지 많이 하더라고요. 중부지역의 민속마을인 외암마을에서 선비문화와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즐 길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 봅시다.

 

 

 

아산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은 6월 24일 ~ 6월 25일 입니다. 단 2일 인데요. 그래도 주말에 해서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그리고 10월 22일 한번더 야행을 한다고 합니다. 이점 꼭 알아 두세요.

 

 

 

아산 문화재 야행 축제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 169-1 외암마을 입니다. 민속 마을이니까요. 볼거리가 정말 많을거에요.

 

 

모든사진출처 아산시

 

전통 가옥들이 보이실텐데요. 초가집과 기와집이 있는데요. 초가집 정말 이쁘게 있죠? 마을이 민속 마을 이니까요. 가셔서 여기 저기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축제 야행중에 스탬프 투어가 잇는데요. 4개 이상을 찍으면 운영부스에서 기념품을 준다고 하니까요. 가시면 기념품 삼아서 4개를 찍어 보세요.해설 전문가 알려 주는 이야기를 들으 시면서요. 사전 모집을 하니까 미리 신청 하셔야겟죠?

 

 

 

아산 문화재 야행에는 야숙이 있는데요. 초가집과 기와집에 머무를수 있는데요. 이것 또한 사전 예약을 한다고 합니다. 이 야숙의 경우에는 10월 22일 진행 되니까 가을에 하실 수 있겟어요. 모집 기간은 9월 15일 ~ 9월 30일까지 신청 하신분에 한해서 10월 5일 발표가 나고 10월 22일 숙박을 하게 됩니다.

 

 

 

 

민속 마을의 야경을 볼 일이 잘 없으실텐데요. 등 만들기 체험이 있다고 합니다. 초롱을 들고 다니시면 이색적인 체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한지 등 전시도 한다고 하니까요. 체험도 하고 아름다운 등도 보세요.

 

 

 

야행에 빠질 수 없는 야사가 있죠. 조선 이야기를 해줄실텐데요. 민속관 상류층 가옥과, 느티나무 앞에서 한다고 합니다. 시간은 참고 하셔서 잘 참여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토정 비결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 걸맞게 MBTI로 하는 건가봐요.

 

 

 

 

아산 문화재 야행에서 제일 중요한 야식인데요. 저는 야행을 참여하면 야식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먹는건 중요하니까요. 막걸리와 파전, 식혜와 다과, 연잎밥과 된장국, 간식거리 만들기 체험도 있다고 해요. 강정 만들기, 조청 엿 만들기, 떡 만들기가 있습니다. 떡을 좋아 하지 않더라도 가면 먹어보고 싶으니 신기한데요. 한 번 참여 하고 싶네요.

 

 

 

야설에서는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체험형 공연과 행렬로 인원 수 제한 없이 이루어지며, 퓨전 국악 공연도 한 껏 즐거움을 더해 줄 것 같아요. 시간 장소 꼭 유념 하세요.

 

 

 

 

마을 약도 인데요.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어디서 하는지 확인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 사진에서는 프로그램을 알려 드릴게요.

 

 

 

시간별로 보이시죠? 내가 원하는 체험과 프로그램을 즐기시고요. 스템프 투어도 같이 하시면 더욱 알찬 축제가 되지 않을 까 합니다. 야숙도 사전 예약제 이기 때문에 이번에 못하신분들은 10월을 노려보세요.

 

 

판플랫인데요. 확대 하셔서 판플랫을 보시면 축제를 즐기시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야경, 야로, 야설, 야사, 야식, 야숙 까지 야행 축제 답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좋은 추억과 함께 좋은 시간 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아산  문화재야행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