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시간설정 하는 방법 2

꼬부기꼬북 2021. 5. 3. 15:30
반응형

 휴대폰을 사용 할 때 시간이 안맞는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자주 일어나는 현상은 아니고 설정을 잘못 하셨을때 이렇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위해서 바로 잡는 법과 외국의 현재 시간도 알아볼수 있으니까 일석이조 입니다. 기본 설정이 잘 못 되어서 제일 많이 발생하니까 천천히 알아 봅시다.

 

아래 링크는 24시시간으로 시간 표기 변경 방법입니다. (예 : 15시 16시 표기)

휴대폰 시간설정 하는 방법1

 

휴대폰 시간설정 하는 방법1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우리는 시간을 확인할 때 휴대폰으로 시간을 보실겁니다. 그럴 때 시간의 표시가 24시를 기준으로 하는 것과 12시간을 기준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후 13:00 시와

daily-life24.tistory.com

 

 

설정에서 일반을 눌러 줍시다.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해 줍시다.

 

 

 

기본적으론 아래 화면처럼 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시간을 잡아 주는 기능을 하죠. 하지만 이상이 있다면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되어 있는데도 이상하다면 변경 해주는 겁니다.

 

 

 

 

시간이 안맞다면 자동설정 기능을 꺼줍니다.

 

 

 

그럼 시간대선택, 날짜설정, 시간설정 을 할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을 선택 하셔서 대한민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바로 잡히게 됩니다. 타국가를 하시면 외국 시간도 알수 잇습니다. 대만을 해보니까 우리나라와 1시간 차이가 나고 미국 같은 경우는 10시간쯤 차이가 나겠죠?? 이 기능으로 해외 시간도 확이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변경하고 나면 날짜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날짜가 안잡혀서 고생햇었는데 이젠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도 임의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으로 바꾼다면 다른사람 걸 보고 바꾸셔야겠습니다. 안 맞을 수 있으니깐 말이죠.^^

 

 

참고용 영상 봐주십시오^^

youtu.be/2Dx2lxjfYo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