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팝업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기

꼬부기꼬북 2021. 5. 3. 16:20
반응형

 휴대폰에서 팝업 알림이 올때 이펙트 효과를 바꾸실수 있습니다. 뭔가 알림이 부실하거나 잘 안느껴 지실때 변경 해보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실시간으로 오는 문자와 카톡 같은것들이 중요해서 무음시에도 휴대폰 반응만 보고도 바로바로 알아 차릴 수 있게 해주었답니다. 혹시 모를 업무용으로 한번 알아 봅시다.

 

설정 -> 알림을 선택해줍니다.

 

 간략히 보기와 자세히 보기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하신다면 알림이 올때 기본적인 내용이 같이 보이게 됩니다. 간략히 보기를 한다면 팝업이 설정이 가능한데 처음에 말한 그부분을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알아 보기 위해 화면과 같이 들어가 줍니다.

 

 

 

일단 화면이 꺼져 있을 때에도 보이기를 켜주시고 엣지라이팅 스타일이 보이시는데 들어갑시다.

 

 

 

 

팝업이 올때 효과인데 저는 일식이 알아보기 쉬워서 일식을 했습니다. 하나씩 눌러 보면서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색상을 보시면 테투리 화면과 실제 올때 색상도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노란색으로 했습니다. 구독자분 블로그를 보니까 노란색이 그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말이죠.^^ 눈에 잘보인답니다.

 

 

 

 

 

고급에서 알람의 길이와 테두리 노란선의 굵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눈에 잘보여야 하므로 최대치로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원하는 만큼 하시고 완료를 눌러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키워드별 색상을 보면 특정 문구가 들어가면 알림의 색깔을 바꿀 수 있는데 자주 사용하는 또는 중요한 키워드를 넣어두고 색상을 정해 둔다면 그 단어를 포함하면 알림시에 색깔이 변하게 됩니다.

 

 

 

 

 

 

youtu.be/Kp9uDFC4s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