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한화생명 실손 보험 청구 하는 방법 (PDF파일 보험청구)

꼬부기꼬북 2022. 1. 4. 16:28
반응형

한화생명에 실손 보험을 청구 해봣어요. 휴대폰 앱으로 하려고 하니까 갤러리에서는 PDF파일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컴퓨터로 하라고 해서 PC로 진행을 해봣습니다. 어렵지는안은데 오류가 날수 잇다는점 꼭 아셔야할거 같아요. 보험 청구권이 1건만 되고 3건을 한번에는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작업을 3번 반복 햇습니다. 귀찮지만 어쩔 수 없었어던거 같아요.

 

한화생명을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 합시다.

 

 

 

 

아래와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사고 보험금 보이시죠? 들어 갑니다.

 

 

 

 

그럼 사고 보험청구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하셔야하는데요. 저는 어머니껄 하는거라서 공인인증서로 했습니다.

 

 

 

 

확인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봅시다.

 

 

 

전체 동의를 해야만 진행이 되므로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전체 동의후 다음으로 넘어 갑시다.

 

 

 

그럼 신청 사유 질병 일반 교통 등을 선택 하시고요. 실손 포함인지 미포함인지 부터 신청내용과 연락처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등을 작성해주세요. 만약 빠진게 잇으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해당 란으로 이동 되심을 참고 하시고요. 진행 합시다.

 

 

 

 

청구 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서류 등록에 3개의 서류가 한번에 안들어가서 1개만 넣고 서류 보내기를 햇습니다. 고객 센터에서 이점 개선한다고 하니까 기다려봐야겟지만 일단은 한건씩 3건을 진행햇어요. 서류 등록을 하고 서류 보내기를 꼭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신청완료를 해주세요.

 

 

어렵진 않고요 부모님들이 잘 못하실수 잇으시니까 천천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