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신용보증재단 상담예약 신청 (소상공인 정책자금)

꼬부기꼬북 2022. 1. 8. 15:12
반응형

 소상공인 정책 자금을 신청 하기 위해서 부동산이 아닌 신용보증서로 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보증 재단에 상담을 예약하고 실제로 방문하셔서 서류를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요. 먼저 상담전에 예약을 해야 방문 후 일처리가 가능하니까요.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예약 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 봅시다.

 

신용보증서를 신청하려면 아래 방법으로 대리대출을 신청할때 신용 보증서를 해둬야 하기때문에 먼저 해보세요.

2022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하는 방법

 

그럼 본인이 살고 잇는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을 검색 합시다. 저는 경남이기 때문에 경남 신용보증재단을 검색 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보증 상담예약신청이 보이시죠? 클릭 해봅시다.

 

 

 

 

유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다음으로를 눌러줍니다.

 

 

보증 제한 업종이 잇는데요. 유흥업등은 안되시니까 잘보고 신청해주세요.

 

 

 

 

아래 설문지들을 계속 작성해야하니까 해당사항의 예 아니오를 체그하시고 넘어 갑시다.

 

 

 

 

해당란에 체크를 해주세요.

 

 

 

 

실제 사업자 등록상의 사업자 소재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내가 하고 잇는 업종도 검색을 해줍니다.

 

 

 

 

저는 보증상담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는 해당란을 클릭해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정부정책자금 보증이기 때문에 이쪽을 클릭햇습니다.

 

 

 


예약일시를 정하시고요. 예약가능이 보이시죠? 저 시간마다 가능해요. 생각보다 텀이 짧은데 실제로 가보니까 엄청 빨리 끝났습니다.

 

 

 

 

본인 인증하기를 하고요.

 

 

 

 

아래 화면이 나오시면 예약이 완료 되신거니까요. 정한 날짜의 정한 시간에 가셔서 상담을 진행 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예약 접수 완료가 뜨고 필요 서류가 나오실겁니다. 

 

 

 

준비서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사본, 사업장 임대차 계약서(임차시),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임차시), 매출확인자료(부가세과세표준명증) 부과세신고전인 경우 세금계산서, 신분증 이렇게고요.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주주명부, 정관사본, 사업장 임대차계약서(임차시) 대표자 거주지 임대차계약서(임차시) 부가세과세표준증명, 재무제표(1개년), 대표자 신분증 입니다. 여기서 운수업(건설기계)의경우 자동차 등록원부 또는 건설기계 등록원부, 위수탁계약서(지입계약서)가 필요 합니다.

 

다녀온 후기

개인사업자의 경우 서류가 미비해도 가서 해결할방법이 잇더라고요. 다만 사업자 등록증은 무조건 잇으셔야할거 같아요. 그외엔 동의해서 다 알아 봣으니까요. 가시기전에 전화상담 또는 문자가 오면 필요 서류 지참 하셔서 가시길 바랍니다.

 

 

 

 

2022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대출지원)

 

2022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대출지원)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1월 3일부터 1월 7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기간이 조금더 긴 정책 자금도 잇겠지만 직접 대출은 대부분 7일 까지인거 같습니다. 자금난을 겪고 있으신 소상공인에게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