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아이폰 설정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 하는 방법 (1, 2)

꼬부기꼬북 2022. 1. 20. 11:20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는분들을 보면 많은 분들이 저장공간인 내 휴대폰 용량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불편해 하시거나 검색도 하고 하셔서 오늘은 저장공간 확인 하는 방법을 올려 볼까 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 이고요. 둘다 간단하니까 천천히 해보도록 합시다.

 

방법1.

먼저 설정의 일반으로 들어가줍니다. 

 

 

 

 

다음은 정보에 들어가주세요. 그안에 있거든요.

 

 

 

 

보시면 전체 공간이 보이시죠? 64GB가 제 용량이에요. 그리고 사용 가능 공간이 52.8GB쯤 가능하네요. 이렇게 보시면 되고요. 여기서 다차면 필요 없는 앱들을 정리를 하시면 좋겟죠??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하는 방법도 올려 봐야겟네요.

 

 

 

 

방법2.

두번째 방법도 간단한데요. 먼저 설정의 일반으로 들어가줄게요.

 

 

 

 

그럼 화면을 조금 내려주면 Iphone 저장공간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에 들어 가시면 내 휴대폰 저장공간 확인이 가능하세요. 들어 가봅시다.

 

 

 

 

화면 상단에 보시면 최대 용량과 현재 사용중인 용량이 보이실거에요. 11.2/64GB가 보이시죠? 64기가중에 11.2기가를 사용중인거에요. 그럼 대략 32기가정도 남앗겟네요.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다만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그럴 뿐이니까요. 천천히 찾아보시면 될거 같아요. 아는 분들은 그냥 한번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은근 아이폰 사용 하시는분들 아이폰을 잘 모르는분들이 은근 많더라고요. 사용하는데 크게 중요하지 않아서 그렇기두 하겟지만요. 다음에 또 좋은 내용으로 돌아 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