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아이폰 설정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2 및 앱 삭제

꼬부기꼬북 2022. 1. 22. 18:29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 하시면 저장공간을 확보 하실 때 가장 보편적인 것이 앱 삭제 인데요. 앱정리 하기는 앱을 지우는건 아니였지만 오늘은 삭제를 통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해 볼까 해요. 앱 삭제 하는 방법이 2가지 인데 흔히 앱 화면에서 하는 방법과 저장공간 관리에서 하는 방법이 잇어요. 각자 장단점이 있고 심플하게는 앱화면에서 하는게 좋지만 모든 앱을 목록으로 보면서 지울때는 저장공간 관리에서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럼 많은 분들이 아시겟지만 천천히해 보도록 합시다.

 

방법1.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의 일반으르 터치해보아요.

 

 

 

 

그러면 아이폰 저장공간이 나오시죠? 다시 한 번 터치 해줄게요.

 

 

 

 

그럼 어플 목록들이 쫙~ 나오실거에요. 여기서 내가 지우고 싶은 어플을 터치 해보는건데요. 저는 임의로 워치 어플을 지워 볼거에요.

 

 

 

 

 

들어 가시면 앱 삭제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앱을 삭제를 터치 해볼게요. 그럼 제차 확인이 나오는데 삭제 하시면 되고요. 삭제후 목록에서 지우고 싶은 어플을을 많이 지워 주시면 저장공간도 확보 되실거에요.

 

 

 

 

방법2.

다른 방법은 화면에서 바로 지우는건데요. 기본 화면에서 필요 없는 어플을 한번 2초정도 클릭 해보세요.

 

 

 

그럼 앱제거가 바로 보이시죠? 흔히 제일 많이 사용 하는 방법이고요. 앱삭제 -> 삭제를 한번더 해주시면 지워 집니다.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어플 저장공관 확보로 보앗을땐 저장공간 관리에서 지우는게 좋아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글은 아이폰 저장공간을 어플을 지지 않고 확보 하는 방법이에요. 참고 부탁 드릴게요.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하는 방법 (저장공간 정리)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 하는 방법 (저장공간 정리)

 아이폰을 사용 하시면 저장공간이 부족에 시달리는 분이 있을겁니다. 많은 어플들을 받거나 동영상과 사진 그리고 카톡 때문이죠. 오늘은 먼저 사용하지 않는 앱들의 저장공간을 늘리는 법을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