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1. 29. 12:49
반응형

 금융기관에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있으실 거예요. 최근에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 카드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까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 알아보니 홈텍스에서 직접 발급이 가능한 걸 알게 되어 한번 해보고 이렇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용카드 회사에서 팩스로 달라고 했기에 한번 해보았고요. 어렵지 않으니까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먼저 포털 사이트에 국세청 홈텍스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실 텐데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봅시다.

 

 

 

 

 

그럼 메인 페이지에 보시면 민원증명이 있으실 거예요. 여기서 각종 업무들을 처리하는 카테고리 이기 때문에 들어가 주세요.

 

 

 

 

민원 증명에 오셨다면 화며의 오른쪽을 보시면 소득금액 증명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민원 처리를 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클릭해봅시다.

 

 

 

 

 그럼 기본 사항들을 선택하셔야 하고요. 작성을 주셔야 합니다.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연말정산용인지, 근로소득자용인지, 과세기간 등등을 선택해주시는 거죠. 그리고 사용 용도와 제출처를 정해주세요. 모르시면 그냥 기타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발급 방법을 프린터 출력으로 했는데요. 원하시는 대로 정해 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발급 번호를 클릭하시면 프린터를 할 수 있어요.

 

 

 

 

그럼 프린터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A라고 적혀 있는 프린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시죠? 클릭하셔서 출력을 하시면 끝이 나게 됩니다.

 

 

출력하셔서 제출기관에 잘 잘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