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자동차 검사 자동차검사소 예약 하는 방법 (한국교통안전공단)

꼬부기꼬북 2022. 1. 27. 13:40
반응형

 자동차 검사를 하라는 카톡 알림이 왓어요 그래서 자동차 검사소에서 점검을 받기 위해서 검사예약을 해볼까 합니다. 아래 링크 보시면 사이버 검사소에서 진행 하시면 되고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검사소 사이트도 글 마지막에 가면 있으니까요. 참고 하셔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아래와같이 알림톡이 왓어요. 신청하라고 말이죠. 예약을 하기 위해서 링크로 들어 갔어요.

 

 

 

 

 

그럼 자동차검사 예약이보이시죠? 터치하면 나에게 해당되는 항목이 있을거에요. 저는 차량이기 때문에 차량을 선택 했습니다.

 

 

 

 

 

 

그럼 내 차량 등록번호와 차주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기입해주시고 진행 해봅시다. 정보가 맞게 입력 되었다면 검사예약 진행이 가능하다고 나올 거에요.

 

 

 

 

검사 만료일이 지나면 안되니까요. 잘 확은 해보시고 여유롭게 하셔야해요. 예약정보에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입력 해주시고요. 동의란에 체크를 해주시고 넘어 갑시다.

 

 

 

 

예약일을 선택 대충해주세요. 이건 큰 의미 없고 다음꺼에서 선택하거든요.

 

 

 

 

 

 

예전에 간곳이 있다면 예전 방문지로 하시면되고요. 아니시면 제일 가까운 검사소로 하시면되는데 내 출퇴근이나 사는곳에 따라서 조금 달라 지겟죠? 저는 지역이 경남이라서 이렇게 나오던데요. 보시고 원하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좀전에 임의로 클릭해둔 검사날짜가 마감이라면서 다시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여기서 보시고 가능한 날짜를 선택 해줍시다.  2월달을 보니까 설 지나선 예약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원하는 날짜를 하시고요. 

 

 

 

원하는 시간까지 설정 해주시면 결제를 해랴 완료된다는 문가가 나올겁니다.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있기때문에 결제까지 마치셔야 예약완료가 되시니까요. 금액 보시고 결제를 하셔야해요.

 

 

 

 

저는 비교적 저렴한 금액인 54000원이 나왓어요. 이걸 카드나 입금등의 방법으로 결제를 해주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좀복잡하지만 어려운건 아니니까 차근차근 해보시면 될거 같고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검사 잘받으세요.

 

사이버검사소  한국교통안전공단 (cyberts.kr)

 

사이버검사소 | 한국교통안전공단

1 차종 선택 2 약관 동의 3 검사소/날짜 선택 4 결제 5 완료 검사예약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www.cybert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