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google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유입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꼬부기꼬북 2022. 1. 31. 09:0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어서 유입이 되게 하려면 많은 시간이 지나면 티스토리 글이 등록이 자동으로 되기도 하지만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내 블로그 주소를 등록해줌으로써 네이버 검색 시 나의 블로그가 나오도록 등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둔다면 방문자 증가에 효과가 있으니까 한 번 등록 해보시는게 좋으실 거예요. 초보자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복사와 붙여 넣기 그리고 타자만 칠 수 있다면 누구나 하실 수 있으니까 천천히 한번 배워 보도록 합시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한 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서치 어드바이저에 들어 왓다면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 봅시다.

 

 

 

처음 이용 하시는 분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이용 동의가 보잇일 거예요. 약관 동의와 확인 버튼을 눌러봅시다.

 

 

 

 

일단 먼저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HTML 파일 업로드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HTML 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에 meta name로 시작하는 문구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나선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갑시다. 이 창은 끄지 마시고 새로운 창에서 본인 블로그를 여는 거예요.

 

 

 

 

스킨 편집이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스킨 편집에 들어왔다면 HTML 편집이 보이시죠? 들어가 주세요.

 

 

 

 

HTML에 보시면 <head>로 시작하는 글들이 보이실 거예요.<head> 밑에 네이버에서 복사해온 문구를 붙여 넣기 하시고 적용을 해주세요. 꼭 적용을 해야만 저장이 되니까요. 적용을 하셨다면 다시 네이버 사이트로 가주세요.

 

 

 

 

소유 확인을 눌러 주면 돼요. 

 

 

 

그럼 위와 같이 나오실 텐데요. RSS랑 SITEMAP를 등록해야 끝이 나거든요. 위와 같이 나올 텐데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아래에 내 블로그 주소가 등록되셨을 거예요.

 

 

 

 

그럼 이제 RSS를 제출할 텐데 화면에서 RSS제출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시고요.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뒤에 /rss라고 입력해줄 거예요. 소문자로 입력해야 하니까 꼭 소문자로 입력합시다.

 

 

 

 

RSS등록되셨을 거예요. 보이시죠?

 

 

 

사이트맵도 똑같이 등록할 텐데요. 사이트맵 제출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sitemap.xml을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등록이 돼요.

 

 

 

 

이렇게 등록이 되었네요. 그렇게 하고 나면 검증을 해봐야 하거든요.

 

 

 

 

검증의 웹페이지 최적화를 클릭하면 확인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거예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많은 항목들이 나오면서 네이버 검색 로봇이 조회한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합니다.라는 등의 문구가 나오시면 등록이 되신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