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google

카카오뷰 채널 만드는 방법 (1)

꼬부기꼬북 2022. 2. 9. 09:00
반응형

 제가 카카오뷰 채널을 알아보고서 만들어 볼려고 하니까 어디서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한번 만들어 보고 어떻게 해야할지 어떻게 하는게 좋은건지 공부를 좀 하면서 같이 소개도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뷰가 뭔지 모르다가 이제 알게 된지 한 1~2주 된거같은데요. 관심을 크게 안하다가 큐레이션이라는거에 흥미가 생겨서 이렇게 만들어봤으니까 천천히 한번 따라 해보세요.

 

 

 

 

먼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뷰 카테고리로 들어 갈텐데요. 위 사진에 보시면 내 휴대폰의 카톡을 켠 상태에서 먼저 1번을 클릭 하시고 2번을 눌러 보세요.

 

 

 

그럼 카카오뷰 상단의 오른쪽에 목록이 나오실텐데요. 내 보드 만들기로 들어 가시면 되는데요. 들어 가시면 로그인을 하셔야 할수 잇는데요 내 카톡 아이디 로그인 해주세요. 

 

 

 

 

카카오뷰 창작센터 내 창작채널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채널 만들기 보시면 + 버튼이 보이시죠? 채널 만들기 인데요. 여기를 클릭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카카오뷰 채널을 만드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나의 카카오뷰 채널 이름과 검색용아이디, 소개글, 카테고리, 카카오뷰채널 공개여부까지 해서 다 입력을 해주셔야하고요. 검색용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이 불가능하니까 신중하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채널 이름은 변경이 가능한거 같더라고요. 그럼 카카오뷰 만드는 법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