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google

카카오 뷰 프로필 포스트 검색 허용 등록

꼬부기꼬북 2022. 2. 17. 09:00
반응형

 카카오 뷰를 하시면 내 채널과 포스트가 검색이 되어야 하는데요. 검색 등록을 따로 해주셔야 해요. 최근 만든 카카오 뷰 채널의 경우에는 반영되는데 시간이 2~3일 걸리고 시간이 지난 분들은 바로 적용이 되실 거예요. 검색 허용을 안 하면 검색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꼭 검색 허용으로 등록해주시길 바라요. 그래야 카카오 뷰 채널에 누군가 검색으로 유입이 될 테니까요.

 

 

 

먼저 내 카카오 뷰 채널의 설정에 보시면 채널 프로필이 보이실 거예요. 검색 등록을 하기 위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럼 프로필 설정이 가능한데요. 프로필의 경우에는 필요한 건 해보시고요. 여기서 보시면 옵션 설정에 공개 설정 보시면 검색 허용이 OFF가 되어 있으실 거예요. 많은 분들이 모르실 거 같은데요. OFF면 검색 등록이 안되어있다고 생각하셔야 해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ON으로 변경해주시면 카카톡에서 프로필, 포스트가 검색이 되기 시작한다고 나와 있고 카카오 뷰 채널 만든 직후에는 시간이 2~3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적혀 있어요. 저는 계정 만든 지 시간이 흘러 카카오톡에서 프로필/포스트가 검색됩니다라고 나왔어요. 그럼 설정은 끝이 난 거예요.

 

 

 

공개 설정 가이드를 한번 더 보시게 되면  ON으로 변경하는 경우 카카톡에서 카카오 뷰 채널이 검식이 되고 포스트도 검색이 된다는 내용이에요. 그러니까 카카오 뷰를 하신다면 카카오 뷰를 위해서 꼭 공개 설정해두셔야 하는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