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컴퓨터 PC 공인인증서 삭제 하는 방법 하드디스크 만료 공인인증서 삭제

꼬부기꼬북 2022. 3. 26. 17:26
반응형

PC로 공인인증서 업무를 보다가 만료가 되면 공인 인증서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으실거에요. 이런것들이 쌓이면 나중에 업무 보실때 불편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공인 인증서를 1회만 pc에 깔아서 햇다가 지워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는 공인 인증서를 삭제 해주셔야 하는데요. 컴퓨터 하드디스크에서 공인인증서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한 번 따라 해보세요.

 

 

 

컴퓨터 내부의 공인 인증서를 삭제 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전자인증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공인인증서 삭제를 할 수 있는데요. 사진처럼 한번 한국전자인증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pc의 공인인증서를 삭제 하기 위해서 한국전자인증 메인 페이지에서 관리를 클릭 해 봅시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잇다면 바로 진행이 되실텐데요. 아니라면 설치하기를 하셔서 공인인증서 인증프로그램을 pc에 설치 해주세요.

 

 

 

그럼 화면을 조금 내려 주시면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삭제가 보이실거에요. 바로가기를 클릭 해주신다면 인증서 삭제 하는 창이 열리시게 됩니다.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 창이 열리면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주시고요. 삭제할 인증서를 클릭해주시고 인증서 삭제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마다 비밀번호가 다르실거에요. 선택한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럼 인증서 삭제를 완료 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삭제가 되게 됩니다. 어려운건 아니고 몰라서 pc내부의 공인인증서를 못지우신 분들이 많을거에요.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