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공인 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키움 증권)

꼬부기꼬북 2022. 3. 30. 13:57
반응형

공인인증서 사용 하면 1년이 지나갈 무렵에 갱신을 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은행도 증권도 보험도 다 마찬 가지인데요. 이 럴때 공인인증서를 갱신을 하면되고요. 은행이나 증권사 둘다 비슷하게 갱신을 하는데요. 제가 이번에 키움 증권의 공인 인증서를 갱신 했기 때문에 한번 알아 볼까 합니다. 저두 어디서 하는지 헛갈리더라고요. 카움 공인 인증서 갱신 완전 가이드 시작 합니다.

 

 

 

먼저 키움 증권으로 공인 인증서를 사용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공인 인증서 창이 뜨겠죠? 여기에 곧 만료가 되는 인증서의 경우에는 만료 공지가 뜨게 됩니다. 공인 인증서의 만료 공지 한번 보시죠.

 

 

 

만료 공지가 "인증서 유효기간이 29일 남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저의 경우에는 예를 들면 2022년 04년 28일 공인 인증서의 만료가 되는겁니다. 그럼 보이시는 대로 갱신 버튼을 눌러 줍시다. 그래야 공인 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으니까요. 직접 경로를 찾아가는거보다 훨씬 편하니깐 이렇게 하세요. (은행, 증권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갱신도 가능)

 

 

 

 

그럼 공인 인증서 갱신 사이트 화면으로 바로 연결이 되는데요. 코스콤갱신 한국정보인증갱신 2가지가 보이실거에요. 내 공인인증서를 한국정보인증에서 받앗는지 코스콤에서 받앗는지 확인을 하시고 둘중 하나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코스콤에서 받았기 때문에 코스콤 갱신을 했습니다. 만약 모르시겟다면 둘다 진행 해보시면 되겟죠?

 

 

 

그럼 공인 인증서 갱신 확인이 가능한데요.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세요. 공인 인증서를 갱신하면서 비밀번호를 변경 하고 싶다면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을 체크하고 신규인증서 비밀번호 인증서 비밀번호(확인)까지 해주시면 공인 인증서의 비밀 번호가 변경이 됩니다.

 

 

 

그럼 확인 버튼을 눌려주세요.

 

 

 

 

필요 여부에 따라서는 범용 공인 인증서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범용 공인 인증서가 필요 없으면 무조건 무료로 발급 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들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승인 때문에라도 범용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아요.

 

 

그럼 본인 정보 확인 하시고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공인 인증서의 갱신이 완료 되엇다는 문구와 함께 완료가 됩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몰라서 어려운거고 경로만 알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이렇게 공인 인증서 갱신에 대한 완벽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