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잠자는 돈을 찾자 (완전 가이드)

꼬부기꼬북 2021. 5. 21. 13:02
반응형

 우리가 생활을 하다 보면 정부나 통신사에서 주는 미환급금이 존재 한다는 것을 아십니까? 이 금액들이 쌓여 한에 수백억 수천억에 달하는 금액이  잠을 자고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오늘은 우리가 돌려 받아야 되는 돈 들을 찾아 볼겁니다. 세금, 정부, 통신비 이 3가지를 알아 볼거니까 천천히 따라 해보십시오.

 

1.정부24 미환급금

 

먼저 구글에서 미환급금찾기를 검색해 주면 아래에 보시다 시피 사이트가 나오는데 클립 합니다.

 

 

 

돈을 찾기 위해서는 들어가진 화면의 제일 하단에 보시면 미환급금 찾기 보이시죠? 클릭해 줍니다.

 

 

 

기본 사한들을 입력 하시고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2.국세청 세금환급

 

 

우리의 돌려 받을 세금이 존재 할수도 있는데 이걸 일일이 찾아서 돌려 주지 않으니 스스로 한번씩 찾아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돌려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에 꼭 들어 가셔서 검색을 해봐야 하죠.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면 조회 발급이 보이실텐데 클릭해 봅시다.

 

 

 

조회/발급에서 국세환급금찾기가 보이실텐데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내 개인정보를 넣고 찾아 보시면 금액이 잇으면 나오십니다. 그럼 받아야겟죠?^^

 

 

 

3.통신비 돌려받기

 

통신비를 돌려 받아야 하는 분들 또한 많으신데 이건 유료방송이랑 통신비가 있는데 둘다 조회해서 받아야 합니다. 하나 한다고 둘다 봐지는게 아니니까 꼭 두 가지를 다 해보십시오.^^ 유료방송미환급금액 조회 시스템에 들어 가줍시다.

 

 

 

 

그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클릭해서 들어가 봅시다.

 

 

2가지가 있으니 두가지를 각각 찾아본는 겁니다. 유료방송과 통신요금을 말이죠.

 

 

 

 

마지막으로 통신비도 검색해봅시다. 

 

 

 

저는 모든 가족을 찾아보니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있으면 뭔가 돈 주운거마냥 기쁠텐데 말이죠^^ 1년에 한번쯤은 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의 잠자는 돈을 깨우니까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