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앱 설정

카카오톡 서랍 사용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1. 10. 11. 15:19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면 나와의 채팅, 타인과의 채팅, 주고 받은 파일, 받은 링크, 주고 받은 동영상 사진들을 한번에 모아서 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기능이 바로 서랍인데요. 서랍을 사용 하시면 자료 찾을때 아주 편하실겁니다. 그리고 전체로도 볼수 있지만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을수 있으니까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업무 보시는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 입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5번째 창인 설정 창으로 가시면 서랍이 토이실겁니다. 한번 클릭해봅시다.

 

 

 

 

톡서랍에 들어 왔다면 메모,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가 보이실겁니다. 각 목록별로 한번에 모아보기 기능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먼저 메모를 보겠습니다. 메모는 나와의 대화 (본인 1:1채팅)의 내용으로 가끔 메모장 대신 나에게 대화를 해두고 찾아 보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내용들이 모두 있는게 메모 입니다.

 

 

 

다음은 사진, 동영상입니다. 총 갯수가 나오게 되고요. 그리고 전체로 날짜별로해서 영상과 사진을 볼수 잇습니다. 이렇게 하면 너무 방대한 내용이니까 검색으로 이름(대화명)을 검색하셔서 찾으시면 아주 빨리 영상과 사진을 찾으실수 잇습니다. 아래 보시면 돋보기 보이시죠? 클릭하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링크 입니다. 내가 주고 받은 모든 링크가 나오게 되는데 이것 또한 사진 영상과 마찬가지로 나와 주고 받은 친구를 검색해서 찾으면 훨씬 빠르고 쉽게 찾을수 잇습니다. 이렇게 찾는 이유는 대화가 나오지 않고 오로지 링크만 나오기 떄문이에요.

 

 

 

 

주고 받은 파일도 마찬가지로 전체 파일을 보 면 많지만 친구를 검색해서 그곳에서 받은 파일을 찾을때 아주 쉽게 찾을수 잇습니다. 이력을 뒤지는데 다들 애를 먹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해서 주고 받은 사진, 영상, 파일, 링크 등등을 찾아서 하신다면 한결 수월 하실겁니다.

 

 

 

그럼 천천히 해보시면 되고요. 특히 업무상 주고 받은것들 찾기가 엄청 쉬우니까 꼭 알면 좋은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