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1. 25. 14:21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을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요. 대출 형식으로 선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당장 급하신 분들은 선지급을 신청하시고 나서 나중에 지원금이 나오면 그때 갚는 형식으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손실보상금이 확정될 때까지 무이자가 적용된다고 하거든요. 신청자가 엄청 많을 것 같아요. 현재는 5부제는 종료되었고 바로 신청이 가능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29~30일 휴일에도 지급을 한다고 해요.

먼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이라고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봅시다.

 

 

 

 

그럼 먼저 약정관련 안내가 보이실 텐데 보시고 닫기를 해주세요.

 

 

 

 

약정 관련 안내를 닫고 나면 메인 화면이 바로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신청하기 밑에 바로가기를 클릭해봅시다.

 

 

 

 

그럼 유의사항이 나오는데요. 요건 한 번 읽어 보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내가 대상인지 아닌지 먼저 확인 해봐야 하는데요. 해당란에 사업자 번호와 함께 대상 여부를 조회해주세요.

 

 

 

 

대상이시면 대상이라고 나오거든요. 그럼 본인 휴대폰 인증을 하고 진행해주시면 돼요. 저는 해당 사항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더 이상 진행은 안되는데 한번 해보시길 바라요. 무이자로 선지급된다고 보시면 되니까요. 그리고 모자란 만큼은 대출형식이니 크게 문제는 없다고 보고 힘드신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소상공인 분들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