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알람 설정 하는 방법 (갤럭시 )

꼬부기꼬북 2022. 2. 8. 09:00
반응형

 휴대폰 사용하시면 알람 많이 맞추실 거예요. 저희 아버지가 알람 설정을 못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연령층을 고려해서 풀 가이드로 해서 한번 따라만 하시면 되게끔 알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하는 거니까요. 필요하신 분만 봐주시 기를 바랍니다. 알람 설정을 못하실 정도면 검색도 못하실 수도 있을 거 같긴 하지만 또 검색은 하실 줄 아시거든요.

 

 

 

 

먼저 시계 모양의 어플인 시계를 실행해 주세요. 안보이시는 분은 앱을 찾아보셔야 해요. 분명 있으니까요. 안되면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검색을 해보세요.

 

 

 

시계 어플을 실행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 모양이 보이실 거예요. 알람 추가거든요. 하나도 없으신 분들은 아마 화면에 아무것도 없으실 텐데 저는 이미 알람들이 있어서 이렇게 보이는 거고요. 십자가를 눌러 주세요.

 

 

 

 

화면을 설명하자면 달력 모양을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날짜에 알람을 설정할 수가 있어요. 결혼식이나 병원을 간다던지 약속 날짜 등을 알람 맞출 수가 있어요. 그리고 요일인데 요일은 월화수목금 또는 특정 요일만 할 수도 있고요. 공휴일엔 알람 끄기도 설정할 수 있어요. 해두면 아주 좋겠죠? 그리고 알람 음도 설정이 가능하거든요. 클릭해서 해볼 수 있어요. 그럼 달력부터 알아볼게요.

 

 

 

달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년 월 일 잘 보셔서 알람 설정을 해야 해요.

 

 

 

 

요일 설정인데요 저는 예시로 월~금까지만 했어요 그렇게 하니까 매주 월화수목금으로 표시가 되어 잇죠?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월~일요일까지 하니깐 그냥 매일이라고 표시가 되죠? 매일매일 일정 시간에 일어 나시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알람음은 당연히 켜주셔야 되고요 그리고 알람을 클릭해서 알림음을 설정하시면 되고요. 진동도 울리게끔 설정이 가능하세요. 진동도 패턴이 잇으니 설정해봅시다.

 

 

그리고 알람이 울리고 나서 뒤척거리는 시간을 원하시는 분들은 알람 해제하지 않으면 다시 울림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3회로 해서 5분 간격으로 되어 있어요. 이상하게 일어나면 5분은 더 누워 있고 싶잖아요. 이렇게 하시면 완료가 되었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