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중고보장프로그램 기기 변경 방법과 조건 24개월 후 반납

꼬부기꼬북 2022. 2. 20. 14:54
반응형

LG U+에서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노트 20 중고 보장 프로그램을 가입하셨다면 24개월 차에 휴대 포을 바꾸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건 아니지만 24개월 차에 최대치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24개월에 딱 맞추어서 하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가 없다면 중도 해지도 맞지만 그럼 남은 기기값을 24개월치를 포함해서 48개월치가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중고 보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휴대폰을 구매할 때 48개월 할부와 24개월의 약정을 하고 24개월 차에 휴대폰을 반납하여 남은 기기값을 할인하는 제도가 중고 보장 프로그램인데요.

 

 

 

 

사진의 이해를 돕고자 예를 들자면 100만 원 기계를 48개월 할부 후 24개월이 지난 시점에 남은 기기값이 50만 원이라고 가정하면 50만 원에 대해서 현재 기기를 반납하면 이 금액을 50만원에 대해서 100%를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다만 할부 이자는 5.9%가 있으므로 이걸 아시면 조금 더 좋겠죠?

 

 

 

 

노트 20의 경우에는 U+에서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를 할부로 구입 후 개통한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 내외국인에 한해서 가입이 가능했고요. 공시지원이던 선택 약정의 무약정의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했어요. 다들 개통하실 때 가입하셨을 겁니다. 개통 후 31일 이내에 가능했었죠. 

 

 

 

 

많은 분들이 모르는 사실 중 하나가 이 중고 보장 프로그램은 부가 서비스의 일종이며 월 8700원이 부가가 된다는 사실이에요. 단 요금제가 높은 분들의 경우에는 실제 납부 금액이 0원인 분들도 있으시니까 납부 금에 대해선 상이하다고 보셔야 해요. 그리고 장점 또한 있는데요. 2년 후에 남은 기기값을 50% 르르 보장해줄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보통 100만 원 기기가 2년이 지낫을때 상태가 좋으면 20~30만 원 선이라고 생각하셔야 하니까요. 하지만 부가 서비스로 금액을 거의 20만 워 내셨다면 비슷할 순 있습니다.

 

 

 

 

그리고 개통 후 24개월~35개월 동안 12개월 보장을 해주는데요. 만약 할 거면 최대한 빨리 또는 맞춰서 하셔야 하고요. 강제는 아니니까 잘 생각해보세요,.

 

 

 

 

보상 방법은 삼성은 삼성 휴대폰을 하셔야 하고요. 삼성폰 중에서도 최근에 나오노 프리미엄 폰을 하셔야 합니다. 노트 20의 경우에 노트 20 또는 노트 10은 안되시니까요. 잘 아셔야 해요. 그리고 휴대폰을 해지해버리면 당연히 이 프로그램도 자동 해지가 되십니다.

 

 

 

 

보상 반납 시기에 따라 중고 보장 금액이 줄어드는데요. 내가 내는 할부금보다 보상 금액이 더 많이 줄어들기에 할 거면 24개월 차에 하셔야 합니다. 50%를 보장해주니까요.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반납 시 조건이 있는데 보통 휴대폰이 A급일 때라고 흔히들 말하는데요. 휴대폰에 흠집이라던지 찍힘 액정 깨짐 번인현상(빨갛게 그을림) 등이 없어야 하고요. 그 외에도 각종 불량인 터치가 안 된다 전지 벨소리 카메라 등등을 전부 검사해서 차감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확인해보시고요. 잘 이용하면 좋은 제도 일수도 잇고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서 잘 처리하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