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삼성

꼬부기꼬북 2022. 2. 27. 12:58
반응형

휴대폰 내부에서 초기화가 가능하지만 간혹 공장 초기화가 필요한 상황이 있는데요. 삼성 계정이 삭제가 안된다던지 또는 각종 보안 어플로 인해서 초기화가 불가능 하던지 잠금화면 패턴또는 비밀전호를 잊어 버려서 못찾는다던지 그럴 때는 어쩔수 없이 공장 초기화를 해줘야합니다. 그럼 모든 데이터가 다 날아 가니깐 조심하셔야 하지만요.

 

 

 

휴대폰 공장 초기화는 휴대폰 기종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볼륨키와 빅스비버튼 전원 버튼이 있는 3버튼의 휴대폰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먼저 꺼주시고요. 전원키 + 볼륨 상승키 + 빅스비 버튼을 눌러 주신다면 휴대폰 공장 초기화 메뉴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폰은 노트 8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휴대폰 공장초기화를 할수 있는 메뉴들인데요. 보통 여기선 대부분 초기화 말곤 일반 분들이 사용 할일은 없으세요. 물론 일반분들도 사용할일이 극히 드물지만 공장초기화를 하려면 들어 와야하고요. 볼륨 상하키로 아래 위로 움직일수 잇어요. 화면에 보시면 wipe date / factory reset 메뉴가 보이시죠? 공장초기화 입니다. 그리고 이동하고 나서 전원키를 눌러 주시면 메뉴로 들어가는 버튼이 됩니다.

 

 



휴대폰 공장초기화 전에는 한번더 확인을 하는데요. 여기서 yes를 눌러 준다면 초기화가 진행 됩니다.

 

 

 

지금 화면이 초기화 진행중인데요. 그냥 기다리면 되니까 기다려 봅시다.

 

 

 

 

공장초기화가 되고 나면 휴대폰을 재시작을 해줘야하는데요. 볼륨키를 움직여서 reboot system now 리부팅을 시켜 주는건데 재시작이라고 생각 하면 되고요. 전원 버튼으로 실행 해봅시다.

 

 

그럼 초기화가 다되엇고 휴대폰을 처음 사면 나오는 화면으로 오게 됩니다. 초기화가 완료 된것이죠. 어렵지는 않고요. 아주 특수 경우에만 하게 되니깐 필요 하신 분들만 꼭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