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2022년 봄 꽃 벚꽃 전국 개화시기 확인 해보자. 벚꽃피는 날?

꼬부기꼬북 2022. 3. 3. 09:00
반응형

봄 꽃 중에 제일 많은 분들이 보고 싶어 하는 꽃 중 하나가 벚꽃이죠. 벚꽃 전국 개화시기에 대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개나리 진달래와 같이 벚꽃도 봄 꽂으로 유명한데요. 개화시기 또한 안 궁금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면 이제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때문이죠. 잠시 주춤했었는데 이젠 코로나 음성 검사지 등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잇는 걸 볼 땐 점점 일상으로 돌아 가지 싶어요.

 

 

 

제주도에서 3.20일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진달래 개나리에 비해선 좀 느린 편이지만 한창 봄철로 가득 차는 시점에 피기때문에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부산은 3.24일로 4일 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올해는 평년보다는 5일~13일 정도 빠르다고 합니다. 남부 지방은 3월 21일 ~ 3월 28일까지 벚꽃이 피기 시작할 거 같아요.

 

 

 

 

벚꽃 개화시기 대구는 3월 26일로 부산과 2일밖에 차이가 안나네요. 광주는 부산보다 빠른 3월 22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중부지방의 경우에는 3월 27일 ~ 4월 4일까지 벚꽃이 필 예정이니까 한번 잘 확인해봅시다.

 

 

 

 

서울은 3월 28일 인천은 4월 3일로 개화시기가 잡히는데요. 강릉은 3월 31 일일쯤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4월쯤에 원래 서울 쪽은 폈던 걸로 기억이 되는데요. 조금 빨리 피긴 하나 보네요.

 

 

 

벚꽃 개화시기 그 외 지역으로 여수 3월 24일 전주 3월 22일 포항 3월 25일 춘천 4월 5 일등이 있겠네요. 능선 표시처럼 되어 잇는 선을 잘 보시면 내가 사는 동네를 대충은 예상하실 수 있겠죠?

 

 

 

 

벚꽃의 정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럼 개화시기+ 7일 해보시면 대충 만개(정정) 시기에 가셔서 좋은 추억과 좋은 여행, 휴양이 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온도 차이로 시기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겟죠?

 

 

 

벚꽃의 개화일은 표춘명의 벚나무에서 꽃송이가 세 송이 이상이 완전히 피엇을때를 말한다고 하는데요. 군락지는 1~6그루가 세송이 이상 꽃이 피어야 한다고 합니다.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만개 시기에 맞춰서 여행을 가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남부지방에서 위쪽으로 가시면 거의 20일 이상은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벚꽃 개화시기 간편 보기도 참고하세요.

https://daily-life24.tistory.com/470

 

2022년 봄 꽃 진달래 개화시기는 언제일까? 전국 진달래 피는 시기

진달래 개화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봄 꽃의 향연이 시작될 텐데요. 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을 많이들 보러 가시잖아요. 팬데믹 이후에 많이 줄었지만 이제 곧 리오프닝의 기대감

daily-life24.tistory.com

 

 

https://daily-life24.tistory.com/469

 

2022년 봄 꽃 개나리 개화시기 개나리 언제 필까?

봄 꽃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개나리가 곧 필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팬데믹으로 집 밖에 못 나가 셨을 텐데요. 점점 리오프닝으로 기울면서 점점 백신 패스 라던지 코로나 음성 검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