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휴대폰 홈 화면 어플, 앱 없는 사이트 추가 등록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꼬부기꼬북 2022. 2. 28. 13:34
반응형

휴대폰 홈화면에 내가 방문한 사이트를 앱처럼 바로가기 등록 하고 싶으실때가 있으실거에요. 대학교 사이트라던지 플레이스토어에 앱은 없지만 사이트만 있는 곳들 인데요. 이럴때는 바탕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등록 하면 되는데요. 진짜 이건 꿀팁이에요. 모르는 분들은 꼭 해보세요. 이게 무슨말인지 이해 안되는 분은 한번 더 설명 드리자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은 없는데 사이트만 있을때 홈화면 바로가기 하고 싶을때 따라 하시면 되요.

 

 

 

저는 기업 은행 사이트를 예로 들어 볼게요. 이 사이트가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없어서 앱을 받지 못하는 사이트라고 가정을 하고 내가 자주 드나드는 사이트에요. 그럼 매번 검색하기가 힘든데요. 그럴때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주는거에요. 먼저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럼 우측 하단에 보면 점 3개가 보이실거에요. 클릭하하고 화면을 한간만 오른쪽으로 옮기시면 홈 화면 추가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클릭을 해야합니다. 저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탕화면에 앱이 없는 사이트의 바로가기가 등록 되거든요.

 

 

 

 

그럼 바로가기 이름을 정해주고요.

 

 

 

추가 버튼을 누르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만들어 져요.

 

 

 

보시면 바로가기 보이시죠? 기업은행만 되는게 아니고 모든 사이트가 다 되니까 해두시길 바래요. 엄청 편하거든요. 매번 검색해야하는데 너무 불편하니까요.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걸로 알고 잇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