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SK 5GX클럽 기변 갤럭시 S20 클럽 휴대폰 변경 방법

꼬부기꼬북 2022. 3. 7. 16:50
반응형

SK에서 클럽을 가입하시고 휴대폰을 사신분들은 2년후에 휴대폰을 반납을 하시면서 기기를 교체 할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휴대폰을 구매 하셨을겁니다. 많은 분들이 클릭 기변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시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S20을 예로 들어서 한번 알려 드릴까 합니다. 대부분 반납하고 바꾼다만 기억을 하시고 자세한 사항을 몰라서 한 번 알려드릴게요.

 

 

 

SK 클럽의 경우에는 LG의 중고보장프로그램과 비슷하다고 생각 하시면되는데요. 일종의 부가서비스이고요. 가입을 하시면 매월 일정 금액이 부가가 됩니다. 단, 요금제에 따라서 부가 안될 수도 있고 좀더 적게 부가 될수도 있다는걸 아셔야합니다. 부가 금액은 S20, S21, 노트20 등이 금액이 조금씩 다릅니다.

 

 

 

설명이 복잡하고 긴데요.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48개월 할부후 24개월이 되는 시점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 한다면 클럽에 의해서 남은 기기값을 내지 않고 기기를 변경하는 제도 입니다. 보장기간의 경우 25개월차~36개월 차까지 12개월간 진행이 되는데요. 최대 남은 기기값 절반인 50%에 대해서 100%를 보장하는 겁니다. 

 

 

 

 

예를 들자면 100만원 기기이면 48개월 할부 후 24개월이 지난 25개월차에 남은 기기값이 50만원이면 50만원에 대해서 100%기기값을 보장하는것 인데요. 기간이 도래하면 빠르게 하시는게 좋고요. 무조건 해야하는건 아니고 안되면 24개월더 휴대폰을 쓰셔도 됩니다. 단 남은 기기값 50%를 내면서 쓰긴 아깝겟죠?

 

 

 

반납을 하면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A급이라고 해서 휴대폰에 이상이 없는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상황을 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요. 보험을 들어 두엇다면 휴대폰이 문제가 잇을 시에는 수리를 하고 반납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쟁들이 생긴답니다. 하지만 문제가 없는경우는 좋겟죠? 

 

 

단말기 상태를 보시면 전원이 이상없거나 지문잠금등의 이상이 없을경우와 깨집이라던지 이런것들이 없는 겉보기에 멀쩡한 이상의 폰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 때문에 많은분들이 울며 겨자먹기로 변경하시거나 수리후 변경 하시는 분들이 잇으셧는데요. 원래 깨끗하게 쓰시는 분의 경우에는 나쁜 제도 아니니까요. 잘알고 잘 활용한다면 괜찮습니다. 2년이 지난 기기를 50%만큼 할인 해주는경우는 없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