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갤럭시 휴대폰 자가진단 하는 방법 (기능검사 자체검사 기기검사)

꼬부기꼬북 2022. 3. 8. 16:21
반응형

휴대폰의 버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삼성휴대폰으로 자가 진단을 할수 있습니다. 제폰의 경우는 노트 10이고요. 자가 진단을 하게 되면 내폰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수 있게 됩니다. 한번 검사를 해보시면 좋을거 같고요. 문제가 있다면 AS또는 수리를 하셔야할거에요. 다만 쓰는데 지장이없다면 그냥 쓰셔도 무방하겠죠?

 

 

 

먼저 휴대폰 자가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 가줍니다.

 

 

 

그럼 여러 항목중에 화면을 제일 밑으로 내려 오시면 자가 진단이 보이실거에요. 자가 진단을 터치 해봅시다.

 

 

 

 

제 휴대폰의 경우에는 25가지가 있는데요. 펜이 없는 S시리즈의 경우는 좀더 적을수도 있고요. 최근에 산 폰들은 다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진단을 통해서 내 휴대폰의 문제점을 발견 할 수 있으니 해보도록 합시다.

 

 

 

제일 먼저 자가진단을 시작하면 배터리의 상태부터 체크 하면서 각종 기능을 체크하는데요. 너무 많기 때문에 중간중간 스킵을 했습니다.

 

 

 

 

기기 재시작 일을 확인을 하는데요. 원래 휴대폰의 경우 하루 1번은 껏다가 켜주시는게 좋고 1주일에 한번은 하시는게 이상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건 서비스 센터에서도 권장하는 사항이니까 참고하세요.

 

 

 

모바일 네트워크가 이상이없다면 진행이 되고요.

 

 

 

 

직접 행동을 해주어야 확인 되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설명서를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자가진단이 진행됩니다. 이경우는 손바닥을 카메라에 가까기 가져갓다가 땟다가 하면 되거든요.

 

 

 

손으로 사각형을다 터치하면되는데요. 줄줄 드레그해주시면 휴대폰 자가 진단이 완료가 됩니다. 휴대폰의 터치가 안되는 부분이 있나 없나를 보는거겟죠? 조금만 생각하시면 다 알수 있는 설명이기에 한번 해보시길바래요.

 

 

 

 

버튼의 문제가 없는지도 꼼꼼히 체크해보시고요.

 

 

 

손전등도 마찬가지로 켰다가 꺼보시면서 설명서를 따라서 계속 쭉 진행을 다하시면 되고요. 다한후에 주황색 표시가 나온다면 이상이 있는겁니다. 다시 그부분만 터치하셔서 다시 진단이 가능하니까 한번 해보시고요. 그래도 이상이 있다면 진짜 휴대폰에 이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럴땐 처음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서비스 센터에서 휴대폰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