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터치 음과 진동 설정 (터치음 안들릴때 진동 안올때 터치 피드백)

꼬부기꼬북 2022. 3. 14. 09:00
반응형

휴대폰을 터치를 하면 많은 진동과 알림 음들이 설정이 되어 잇는데요. 이 기능을 터치 피드백이라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터치 시에 울리는 진동과 터치음으로 햅팁모션이랑도 조금 관련이 잇는데요. 우리가 휴대폰을 터치 햇을때 진동으로 눌럿구나 또는 소리로 눌렀다는걸 인지하게 하는 기능이에요. 이기능 또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휴대폰을 누르면 뭔가 터치음과 진동 때문에 거슬리는 분들은 해제를 해야하고요. 반면에 진동과 소리기 안나와서 불편한분들을 켜줘야 합니다.

 

 

 

터치 피드백을 거창하게 설명 햇지만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휴대폰 터치 할때 진동과 소리를 나게 하나 안나게 하나 이차이 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설정 경로는 휴대폰의 먼저 설정으로 들어 가셔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 가주세요.

 

 

 

터치 피드백 설정을 위해서는 소리 및 진동에 보시면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가 보이시죠? 클릭하셔서 들어가줍시다.

 

 

 

 

그럼 많은 기능중에 터치 피드백이란 기능이 잇어요. 이게 내가 휴대폰을 터치 햇을때 나에게 피드백을 해주는 기능인데요. 여기서 소리를 켜주시면 소리가 나고 진동을 켜주시면 진동이 나요. 기본으로는 설정이 되어 잇을텐데 이기능이 꺼지면 갑자기 휴대폰에 터치를 해도 반응이 없이 진동도 소리도 안나는거에요.

 

 

 

반대로 이기능이 거슬린다면 당연히 터치 피드백을 해제를 해주셔야겟죠? 그럼 내가 휴대폰을 보면 알수 잇지만 안보고 터치 햇을때는 터치를 햇는지 소리와 진동이 안오기 때문에 뭐가 어떻게 되엇는지 알수 없어요. 사람 성향마다 다른데 해두셔도 꺼두셔도 되니까요.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그럼 터치 피드백에 대해서 알아 봣습니다.

 

https://youtu.be/ouS-SfbLV5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