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클로바더빙 사용 방법 및 저작권과 다운로드 TTS

꼬부기꼬북 2022. 3. 18. 13:47
반응형

클로바더빙을 아시나요? 클로바더빙은 TTS(Text to Speech) 사이트 중 하나 인데요.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해주는 시스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글을 적으면 소리내어서 읽어주는 기능이죠. 이 기능은 유튜브 영상, 강의 영상, 안내 방송, 광고 및 홍보 등에서 널리 사용 되고 있는데요. 성우나 아나운서 등의 목소리가 일반적 입니다. 그럼 이기능을 사용하는 방법과 저작권과 다운로드 까지 완전 가이드로 한번 알아 봅시다.

 

 

 

네이버에 먼저 클로바더빙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더빙 사이트로 바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클로바더빙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시고요.

 

 

 

 

클로바더빙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관 동의 및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어야합니다.

 

 

 

그럼 이제 실제로 클로버더빙을 사용해 볼텐데요. 새 프로젝트 생성을 눌러 볼까요?

 

 

 

 

그럼 클로바더빙의 프로젝트명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코난이라고 했는데요.

 

 

 

클로바더빙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나면 음성을 고를수가 있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음성들을 고르면 되는데요. 여성, 남성, 연령대, 언어 등을 클릭해서 미리 듣기를 한번 해보세요. 화면에 보이는 지윤, 지윤 높은톤 등을 들어 보시면 아 이런 느낌이구나 라는걸 알게 되실거에요.

 

 

 

 

클로바더빙의 캡처를 보시면 더빙할 내용에 더빙할 내용을 적어 주세요. 그렇게 하고 더빙을 추가를 하시고 한번 들어 보세요. 그럼 내가 원하는 는 느낌인지 아닌지 보시고요. 효과음도 추가가 가능한데요. 내가 연출하려는 상황에 따라서 박수라던지 심장박동 등을 넣으실수 잇어요. 유튜브 만드실때 내 목소리 대신에 더빙을 넣고 효과음도 넣어 준다면 좋겟죠? 저는 유튜브를 만들려고 하는것이기 때문 이거든요.

 

 

 

클로바더빙에서 영상을 같이 편집 하셧다면 워터마크(저작권)를 넣을수도 잇고요. 음원파일로 다운 받을수 잇어요. 횟수는 무료는 월 20회 글자수는 15000자 까지 가능하니까 매일 영상을 만들거나 하지 않는다면 무료로도 가능할거 같고요. 워터마크는 저장권 표기라고 보심되는데요. 음원 파일로만 햇을때는 자막으로 저작권을 적어 주셔야해요. 그래야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클로바더빙 저작권을 자세히 보시면 게시가능한 채널에 보시면 무료 온라인 채널 보이시죠? 유튜브가 보이네요. 인스타, 페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팟캐스트, 등에 사용 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방송에서는 불가이고요. 광고 홍보도 불가에요. 건물 아파트 공공 시설도 안되고요. 이런건 유료로 하셔서 하셔야한다는걸 명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