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휴대폰 분실 시 정지 대응 방법 및 분실 했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 택시에 두고 내림 등

꼬부기꼬북 2022. 3. 12. 09:00
반응형

휴대폰을 분실을 했을 때 많이들 당황 하실거에요. 그럴 때 어떻게 해야할지 한번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이 잇을텐데요. 기본적인 사항부터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그럼 휴대폰 분실시 대처 방법 한번 알아 보도록 합시다.

 

 

 

간단한 방법부터 설명 해볼텐데요.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잊어 버렸다고 추측이 되는 장소에 가셔서 먼저 찾아 봐야겟죠? 아주 간단하지만 제일 확률 높은 상황이기도 하고요.

 

 

 

휴대폰을 분실하고 나서 바로 찾으로 가니까 그자리에 없다면 전화를 해보셔야 합니다. 지인 가족 또는 전화를 빌려서라도요. 잊어버리고 나서 바로 전화 하는게 가장 확률이 높으니까요. 일단 전화를 계속 해보세요. 주운사람이나 보관중인 사람이 다른 일로 잠깐 못보거나 해서 못받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전화를 안받고 어디 있는지 기억이 안날때 인데요. 이럴때는 먼저 통신사(SK, KT, LG) 각 통신사에 전화 하셔서 정지 신청을 바로 하는겁니다. 왜냐하면 혹시 분실 휴대폰에 잠금이 안되어 있다면 소액 결제라던지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요. 아에 정지를 시키고 수신만 가능하게 해버리는거죠. 전화만 받고 아무것도 안되게 만드는겁니다.

 

 

 

휴대폰 분실 시에 114에서 전화 정지를 시켜 주는데요. 위치 추적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이 되어야하고 또는대리점에서 위치 추적을 하셔야니다. 위치를 추적하면 대략적인 위치가 근방에서 나오게 되니까요. 대리점에 문의를 해보시면 좋아요. 그럼 위치를 대략적으로 나오면 기억을 더듬어 보면서 찾아보시면 될거 같아요.

 

 

이렇게 해도 휴대폰을 못찾는다면 휴대폰이 꺼지기 전까지는 위치 추적을 하셔서 계속 시도 해보셔야해요. 휴대폰이 이동중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 경로를 찾으면되겟죠? 택시에 두고 내렷다면 택시 회사에 바로 전화해보심 찾는경우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휴대폰 잊어버렸을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요. 이방법 외에 휴대폰 위치 추적을 할수 있도록 어플 설정을 해두엇다면 그방법을 동원해서 내기기 찾기를 하면 되는데요. 그건 또 다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이정도 하시면 어지간헤는 찾으실 텐데요. 만약 배터기가 다되어서 위치도 더이상 안나오면 마지막 통화위치나 마지막 신호 위치를 찾아 보셔야합니다. 조기 축구 하시면서 잊어버린 경우도 봣는데 결국 운동장에서 찾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