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문자 입력 띄어쓰기 하면 자동 입력(문자 자동 변환) 문자 스페이스바 오 입력

꼬부기꼬북 2022. 3. 28. 12:54
반응형

휴대폰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에서 문자를 입력하는데 띄어쓰기 (스페이스바)를 하면 자동으로 문자가 완성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내가 원하는 문자가 아닌데도 띄어쓰기만 하면 계속 문자가 변환되어서 곤욕을 치를 때가 있는데요. 대체 문구 기능 때문에 그렇게 됩니다. 이게 무엇인가 하실텐데요. 천천히 설명 해볼게요.

 

 

 

사진을 보시면 "온"이라는 글자를 치니까 빨간 사각형안에 오늘이라고 나오죠? 저는 "온 종일" 이라는 글자를 치려고 한건데요. 여기서 온이라는 글자만 쓰고 띄어쓰기(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그냥 자동으로 오늘이라고 입력이 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지우도 또 해도 저렇게 되죠. 그래서 문구 대체 기능을 꺼주셔야하는데요. 이 기능을 잘못 키고 나면 진짜 화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럼 휴대폰의 띄어쓰기만 하면 자동 변환 되는 이 기능 문구 대체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문자 입력시에 나오는 휴대폰의 설정 창으로 들어 가셔야 합니다.

 

 

 

 

설정을 클릭 하면 삼성 키보드로 들어 와지셨을꺼에요. 화면 중간에 보시면 문구 대체를 클릭 해봅시다.

 

 

 

여기서 문구 대체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잇다면 꺼주셔야해요. 그럼 띄어 쓰기 할때마다 단어가 변하거나 문자가 변하는 일이 없어 집니다. 내가 원하지도 않는 문자로 띄어쓰기만 하면 변경 입력 되는 현상을 꺼 버릴수가 있죠. 이렇게해서 하시면 되고요. 그냥 꺼주기만 하면 되니까 한 번 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