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삼성폰 설정

휴대폰 시각장애인모드 음성모드 talk back (Voice Assistant) 설정 및 해제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3. 24. 12:36
반응형

휴대폰을 사용할 때 설정을 잘못하게 되시면 갑자기 시각장애인모드(음성모드) 라고도 불리는 토크백(Talk back) 모드가 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모드는 예전에 보이스 어시스턴트(Voice Assistant) 이기도 했는데요. 화면을 터치를 하면 화면을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일반인들은 이 기능을 사용 할일이 없는데 이 모드가 활성화가 되면 끄지 못해서 엄청 고생 하시는분들이 많거든요. 그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과 사용법을 한번 알아 볼게요.

 

 

 

 

토크백(talk back)을 먼저 켜고 끄려면 어디에 있는지 경로를 알아야겟죠? 설정의 접근성으로 들어 가주세요.

 

 

 

접근성에 들어 오셧다면 talk back(토크백)이 보이실겁니다. talk back(토크백)으로 안되어 잇다면 보이스 어시스턴트(Voice Assistant)로 되어 잇을수도 있어요. 앞서 말햇듯이 통합 변경 되엇으니까요. 터치 해봅시다.

 

 

 

 

talk back(토크백)은 평소에는 기능이 꺼져 있어요. 이 기능을 잘못 활성화 시키면 모든 글을 읽어주면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터치 또한 한번 터치 후에 두번 터치를 하면서 이동을 해줘야 해서 엄청 힘들고 복잡합니다. 여기까지 들어 오셔서 끄거나 켜주시면 되는데요. 여기까지 들어 오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거든요. 그럴때는 볼륨 상하 키를 동시에 꾹(2~5초) 눌러 줍니다. 그러머 모드가 해제가 됩니다.

 

 

 

talk back(토크백)을 처음 활성화 하시면 설명서가 나오는데요. 음성 안내라고 문구가 보이시죠? 터치만하면 다 음성으로 알려줘서 시각장애인 모드라고도 합니다.

 

 

 

 

talk back(토크백)에서 드래그(화면을 끌어 당기려면)를 두손가락으로 해줘야하고요. 한번 터치 후 두번 터치를 해야 넘어 갑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붙여 넣으려면 3개 손가락으로 터치 해야하고요. 그 글을 다시 잘라내기를 하려면 3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야합니다. 텍스트 모드를 종료 하려면 두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줘야하고요. 이런식으로 아주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talk back(토크백)은 한손가락 두손가락 세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거나 옮기거나 할수 있어요. 일반인의 경우는 해제가 제일 중요하지만 만약에 시각이 불편하신분이 있다면 보시면서 차근차근 설명 해주셔야할거 같아요.

 

 

talk back(토크백) 실제로 눈을 감고 사용해보면 어떻게 쓸까 싶기도 한데요. 인내심을 가지고 사용해야 할거 같아요. 불편하신분들의 경우에는 미세하게 조절을 하시면서 사용 하실수 잇을거같은데 예전 폴더처럼 키패드가 없어서 사용감이 확실하게 떨어질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