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국세청 홈텍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4. 4. 13:03
반응형

국세청 홈텍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하려면 먼저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고 사업자로 로그인을 하셔야해요. 아이디를 사업자로 만드셔서 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하는데요. 먼저 로그인 부터 해봅시다. 그런 제가 완벽 가이드를 해드릴게요.

 

 

 

국세청 홈텍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을 위해선 메인 페이지에서 조회/발급이 보이시죠? 클릭 해봅시다.

 

 

 

그럼 무수히 많은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우리는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행 할거니까 발급 -> 건별발급을 클릭 합시다. 대량으로 하시면 일괄 발급 100건 초과로 하시면 되겠죠? 저는 전자 세금 계산서를 1건만 발급할거라서 건별발급으로 해볼게요

 

 

 

 

그럼 전자 세금 계산서에 공급자에는 내 사업자와 함께 공급받는자에는 세금계산서를 받을 사업자가 보이실테요. 여기는 작정을 해주셔야해요. *등록번호 보시면 클릭하셔서 검색하시면 공급받는자를 선택할수 잇어요. 이메일은 직접 입력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항목도 작성을 해야하는데요.

 

 

 

전자 세금 계산서에서 내가 판 물건이나 내가 판 무형의 서비스의 금액을 적어야하는데요. 11000원이면 공급가10000원+세금1000원 쉽게 계산이 되겟지만 딱딱 떨어지지 않는 금액의 경우에는 계산을 해줘야하는데요. 빨간 네모에서 계산을 클릭해봅시다.

 

 

 

 

전자 세금 계산서의 대금 전체 금액을 합계에 적어 주시고요. 그리고 계산 버튼을 눌러 주면 자동으로 세금까지 계산을 해주게 됩니다. 저는 50000원인데요. 보시면 공급가액은 45454원 세금은 4546원으로 되어 잇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금액을 확인 해보시고요.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 볼게요.

 

 

 

 

전자 세금 계산서는 발급을 하고나면 삭제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전자 세금 계산서 금액을 한번 더 확인을 하는데요. 확인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봅시다.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하기 위해서 국세청 보안 카드가 잇으시면 확인을 공인인증서로 한다면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공인 인증서로 발급을 할거기 때문에 취소를 눌럿어요.

 

 

 

 

공인 인증서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이 나게 되는데요.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된 정보가 보이시겟죠? 그럼 이제 공급 받는 업체에서 승인을 해주면 되고 대금 입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처음 세금 계산서 발행 못하셔서 고생 하시는 분들이 있는걸로 알고 잇어요.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요. 이렇게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https://daily-life24.tistory.com/507

 

신한은행 범용 공인 인증서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신한은행에서 범용 공인 인증서가 필요 하시면 인터넷으로 발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들어 와주셔야 하고요. 홈페이지 에서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받으면 되니까요.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