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카카오톡 에서 받은 사진 저장 되는 갤러리 폴더 확인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4. 9. 16:45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 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파일을 다운 받으실텐데요. 그 중에 사진을 제일 많이 받으실 겁니다. 카톡에서 저장한 사진이 어디로 저장이 되어 있는지 찾지를 못해서 가끔 불편해 하시는 분들을 보니깐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이 어디에 잇는지 경로를 알려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 번 적어 볼까합니다.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카카오톡 갤러리에 먼저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저장 하고 싶은 사진이 있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친구가 보내준 사진이 잇다면 클릭 한번 해보세요. 

 

 

 

그럼 내려받기가 보이시죠? 내려 받기를 해주세요. 그럼 카카톡에서 저장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거에요. 그럼 이제 내 사진이 어디에 저장 되엇는지 찾아봐야겟죠?

 

 

 

 

보통 사진으로 보기가 되어 잇다면 바로 보이는데요. 앨범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잇어요 이럴 때는 일단 앨범에서요.

 

 

 

찰 찾아보면 카카오톡 앨범(폴더)가 있을거에요. 거기를 들어가야해요. 터치를 해줍시다.

 

 

 

그럼 많은 사진중에서 내가 방금 카카오톡에서 저장한 사진이 보일거에요. 저는 다른 사진을 지워놔서 한장처럼 보이시는데요. 그냥 가려둔거에요. 사진 목록들중에 바로 보이실거에요. 이렇게 확인 하시면 되고요. 어려운건 아니니 꼭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