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전라북도 전주 단오 축제 개최 안내 전주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1. 07:00
반응형

전라북도 전주 단오 축제 개최가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민족의 명절 답게 많은 곳에서 단오 축제가 열리는데요. 단오는 음력 5월 5일이죠. 시민들과 함께 하는 민속 축제인 만큼 많은 인파가 물리는데요. 청소년들에게도 잊혀져가는 민속 놀이를 체험 할 수 있는 특별한 장이라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단오제 알아 보죠.

 

 

 

전라북도 전주 단오 축제는 6월 3일 ~ 6월 4일 단 이틀간 열리는데요. 이틀 간 이지만 많은 행사와 참여가 가능 합니다.

 

 

 

전주 단오 축제의 위치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 입니다. 전주 덕진공원이라고검색 하시면 쉽게 내비게이션에서 찾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전주단오 행사장 안내도인데요. 1~8번까지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시고 참여하시면 좋겠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체험장이 제일 마음에 들긴 하네요.

 

 

 

전주 단오 축제에서는 단오 물맞이로 머리감기 및 족욕 체험이 가능하고요. 단오 체험 꾸러미로 네이버폼에서 신청이 가능한데 전주시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단오 세시풍속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널뛰기, 줄타기, 그네뛰기, 전통돌이 등으로 이루어 져 있고요. 단오 겨루기로 전통 민속행상 겨루기도 한다고 합니다.

 

 

 

덕진공원 특설 무대에서 단오 풍년기원제와 단오향연이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단오 향연과 기원제를 유튜브로 라이브 중계를 한다고 하니깐 못 오시는 분들도 보실 수가 있어요.

 

 

 

 

전주 단오 축제에서 단오등 소원지달기가 있는데요.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니까 덕진공원 입구에서 참여해보시고요. 전주단오 사랑방도 운영 한다고 합니다. 다만 사전 접수 20명인게 조금 아쉽네요.

 

 

 

단오에 빠질 수 없는게 난장판인데요. 전주에서도 난장판이 있다고 하니까요. 재밌을거 같아요. 참여자에겐 마스크도 증정 된다고 하네요.

 

 

모든사진출처 전주시

 

그 밖에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전주 단오 사진 전시회,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전주단오 이벤트가 진행 된다고 합니다.

 

 

 

판플렛 참고 하시면서 전주 단오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판플렛에 보시면 간략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거든요. 확대 해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그럼 지금까지 전주단오 축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