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경상남도 통영 문화재 야행 개최 안내 통영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3. 12:22
반응형

경상남도 통영시에서 통영 문화재 야행이 개최 된다고 합니다.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추진하는 축제인데요. 야간에는 야간 조명을 보면 정말 아름다운 축제들이 많은데요. 통영 문화재 야행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요. 가시면 재미 있는 추억이 되지 않을까 해요.

 

 

 

 

 통영 문화재 야행은 6월 3일 ~ 6월 5일까지 3일간 비교적 짧은 축제 인데요. 저는 축제는 1주일도 작은거 같아서 최소 2~4주가 좋더라고요. 시간 맞추기가 힘드니깐요. 한 달정도의 여유가 필요 한거 같아요.

 

 

 

서 통영 문화재 야행의 위치는 경상남도 통영시 세병로 20 입니다.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동제영 거리 일원에서 하는 축제니깐요. 범위가 넓다고 생각 해야 할 것 같아요.

 

 

 

 

조명화 함께 어우러지는 정말 아름다운 모습이 표현이 되는데요. 낮과 밤의 축제를 가리지 않는 저로 서는 낮축제던 밤축제던 다 좋은것 같아요. 

 

 

 

세부 프로그램이에요. 이렇게 보면 좀 와닿지가 않네요. 무엇을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그래서 다르게 준비를 해봣어요.

 

 

 

야경, 야로, 야사, 야화, 야설, 야식, 야시, 야숙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딱 보시면 느껴 지실거에요. 야시는 야시장, 야식은 야간에 먹는 음식, 야경은 밤 품경이죠. 이렇게 주제를 줄여 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경과, 야시, 야식이 맘에 드네요.

 

 

모든사진출처 통영시

 

 

판플렛인대요. 약도를 보시면서 이동 경로를 잘 짜서 좋은 구경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거리가 생각보단 상당하다는 건 아셔야해요. 여행 약도니깐요. 스템프 투어가 가능하니까 스템프 투어 좋아하는 분들은 해보시고요.

 

 

 

축제 기간동안 차량 통제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주차장도 잘 보시고 주차 하셔야해요. 임시폐쇄 주차장과 거리가 있으니까요. 아마 여행객들을 위한 배려가 아닌가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