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축제 안내 부산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8. 15. 08:00
반응형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부산광역시에서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고 마음의 고향 같은 곳이기도 하죠. 부산의 야간 축제에는 어떤 것들이 우리를 즐겁게 해 줄까요? 또 어떤 프로그램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궁금한데요. 그럼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은 8월 19일 ~8월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축제인데요. 어디서 진행되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축제 장소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축제는 임시수도기념거리 근처와 부산시민공원에서 축제가 진행 된다고 하는데요. 대도시 인만큼 야행도 2곳에서 진행이 됩니다.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일정

 문화재 야행답게 8가지의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요. 8야에서 다루는 전체 프로그램입니다. 항상 느끼지만 야식이 제일 궁금한데요. 야로에서도 음식과 함께 하는 금순이 투어가 눈길이 가네요.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경

 올랑올랑 달빛 이야기 금순이와 금동이를 피란 수도 부산으로 인도한 달빛을 형상화하여 4개 구간으로 나눈 남매의 파란 이야깃거리입니다. 피란 수도 부산 산책 네온사인 및 안내 보드 LED로 감상하는 문화재 9개소 및 달빛 산책. 금순이도 김동이는 분산 문화재 야행의 캐릭터예요.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사

 금동 이화 함께 하는 체험은 금동이의 스토리가 담긴 6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요. 사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사전 신청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잘 신청해야 할 것 같아요. 금순이와 함께하는 체험 금순이의 스토리가 담긴 5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달빛과 함께하는 피란 극장 영화 스윙 키즈 속에 숨겨져 있는 그 당시의 생활상을 이야기가 하고 영화 감상 및 토크 콘서트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화

제3의 공간 :  끝의 시작 아미동 비석마을과 우암동 소망 마을의 역사적인 공간을 모티브로 현재의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보인 작품이에요. 음악과 만화로 만나는 피란 시절 한국 전쟁을 직접 겪은 부산 데뷔 화가들과 연구가들이 1950년대의 거리 모습이나 집안의 모습을 배경 등을 고증하여 만든 삽화와 당시의 대중음악 전시를 통해 당시의 생활상을 간 적 접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가 그리는 피란 수도 어린이들이 피란 수도 문화재를 방문한 그림, 피란수도에 관련된 그림을 전시 한다고 합니다.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식

나만의 보리 개떡 만들기 피란 시절의 음식인 보리 개떡 밀 키트를 이용해서 나만의 보리 개떡 만들기 콘테스트 어워드입니다. 피란길도 식후경 영국인 유튜버 단과 조엘의 부산 피란 음식 여행 타 큐멘 터리 영상. 달다구리, 그때 그 맛 행사장에서 스탬프를 찾아서 맵을 완성시키면 야식 부스에서 그 시절 추억의 간식을 준다고 해요.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설

스윙~스윙~피란 수도 딴스홀 피란시절의 애환과 꽃핀 문화예술을 재조명 한다고 하는데요. 미군을 통해서 들어 왔던 스윙 댄스를 재현 하여 부산만의 레트로 공연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피란수도 1023 골든벨 부산의 역사/분화재/부산의 재탄생/유네스코등재/ 역사 상식 퀴즈를 푼다고 합니다. 다시만나요, 피란수도 부산 드론을 통해서 부산으로 모여 1023일간의 이야기를 전한 파란 수도 부산문화재야행의 성공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드론 쇼가 궁금하네요.

 

 

 

2022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로

음식과 함께하는 금순이 투어 부산 전문 스토리텔러 이바 구스트 손반장의 역사 투어와 피란 음식 쿠킹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주제들이 피란과 관련이 되어 있네요. 예술과 함께 하는 금동이 투어 근대 미술 연구자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투어 이기 때문에 보시면 출발지에서 마지막 도착지가 보이시죠? 이 점은 참고하셔야겠어요.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시

바글바글 피란 장터 국제시장이 된 장터를 재현하고 물건들을 판매한다고 해요. 찰칵! 그 시절 추억 남기기 1950년대 그 시절의 사진 기록을 통해서 과거를 배우고 현재의 오늘의 이야기를 기록을 통해 남기는 체험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야숙

부산에서 하룻밤, 아련한 추억 속으로~ 피란민 판잣집이 즐비했던 산복도로에 위치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피란민들의 마음을 느껴 보며 부산 곳곳 피란 시절의 삶의 터전과 문화재 그리고 생활을 알아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부산을 돌아보기에는 1일은 너무 짧기 때문에 1박 2일을 추천합니다. 사실 2박 3일도 짧을 수가 있어요. 바닷가와 유명한 명승지들을 둘러보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든요.

 

 

 

2022 피란 수도 부산 문화재 일정표

일정에 맞게 시간을 보시면서 축제를 즐겨 주시면 좋겠네요. 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어디에 속해 있는지 보시고요. 그리고 시간을 확인하셔서 참여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단, 이틀이라서 복잡한 일정은 없고 물 흐르듯 시간에 따라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2022 파란 수도 부산 문화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