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세상/앱 설정

네이버 MY BOX 모임 만들기 (마이박스 그룹 공유)

꼬부기꼬북 2021. 11. 8. 17:11
반응형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하면 사진, 영상, 파일 업로드 말고도 링크 공유로 공유하기를 보셨을껍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의 최대 장점중 하나는 모임 인데 모임을 만들면 초대된 사람들은 업로드해둔 파일을 사용 할수 잇습니다. 공유하기랑 비슷한데요. 링크를 줘서 하나의 파일을 공유하는거랑 대량의 파일을 공유하는거랑 다르니까 말이죠.

 

그럼 알아 봅시다. 빨간 네모 상자 보이시죠? 그속의 내 계정을 먼저 아래 사진처럼 클릭해줍니다. 

 

 

 

 

그럼 함께보기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에 모임을 만들수 잇으니까요. 클릭해줍시다.

 

 

 

 

 

내모임 보이시죠? 없다면 새모임을 만들텐데 저두 없기에 만들어 볼게요.

 

 

모임 명을 먼저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 주면 생성이 됩니다.

 

 

 

 

 

함께 보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초대하기를 클릭 합니다. 

 

 

 

초대는 URL링크로 초대하는방법과 연락처를 초대하는방법이 잇습니다. 보통 링크를 많이쓰시니까 링크로 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링크로 할땐 카톡을 제일 많이 쓰니까 카톡으로 해서 원하는 친구에게 전송하시면 되고 연락처는 원하는 연락처를 선택해서 초대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함께 볼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릴텐데요. 사진 동영상을 클릭해주시면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해볼게요.

 

 

 

 

녹음, 동영상, 사진중에 올려주시면 되는데 사진을 클릭 해볼게요. 그럼 나의 마이박스에 있는 사진영상 앨범 사진폴더를 추가 할수 잇고요 아니면 내 기기사진으로 휴대폰에서 바로 올릴수 잇어요. 원하시는것을 공유하시면되고요. 가족끼리 공유하면 가족 사진이라던지 이런것들을 올리시면되고요. 친구나 모임이면 모임의 사진 후기등이 잇을텐데 이런것들을 공유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 보았고요. 큰 어려움없이 공유하기가 되니가 엄청 편하거든요. 용량이 30GB까진 무료니깐 어지간한 영상 사진들을 올릴수 잇으니 잘활용하셔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업무용으로도 가능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