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재테크

한국투자증권 공모주(신규 상장주) 모바일 청약 하는 방법

꼬부기꼬북 2022. 2. 3. 12:16
반응형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공모주인 아셈스를 청약을 해봤습니다. 모바일로 처음 청약해보시는 분들 다수가 경로를 몰라서 좀 답답해하시더라고요. 저도 처음 청약할 때 어디에 뭐가 있는지 몰라서 답답했고요. 그래서 실제로 청약하는 방법을 청약을 하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신규 상장주들 중에서 수요 예측에 대박이 난 종목들은 청약을 해보는 것도 좋거든요.

 

 

 

 

먼저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메뉴들 중에서 앱 상단 부분의 계좌/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왼쪽에 목록들이 나오실 텐데 청약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공모주(신규상장주)/실권주 청약신청/취소가 보이실 거예요. 청약신청을 하는 거니깐 클릭을 해주세요.

 

 

 

 

한번 더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눌러 봅시다.

 

 

 

그럼 현재 청약 진행 중인 종목이 나오는데요. 지금은 1 종목만 보이 지면 2 종목 동시 거나 날짜가 하루 상간으로 겹치면 2 종목이 나오기도 해요. 공모 물량, 균등 배정 물량, 일반청약, 참여건수 등은 참고하세요.

 

 

 

 

청약 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글들은 읽어 보시고 확인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청약 수량을 선택해주세요. 금액만큼 되실 거고 일정 금액들로 나열되는데요. 최소 금액부터 최대 금액까지 가능하니까 자금 여력만큼 또는 원하시는 만큼 해봅시다. 증거금 초과 출금 여부는 저는 아니오로 했어요. 

 

 

 

한 번 더 청약을 할 건지 확인을 하는데 청약하기를 눌러 주셔야 마무리가 됩니다.

 

 

 

청약을 하고 나면 청약 결과 조회가 되고요. 거기서 상장일까지 확인해주세요. 혹시 까먹지 않게 알람도 맞춰 두시고요. 그럼 청약 날에 대기하고 있다가 매도하면 되니까요.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

 아이폰 알람(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 볼텐데요. 아이폰 사용시 알람 설정을 이라고 생각 하실텐데 카테 고리는 알림으로 되어 잇거든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니 휴대포을 사용하면서 필수

daily-life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