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 및 대상자 확인

꼬부기꼬북 2022. 2. 24. 12:48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가 나왔습니다. 어제는 끌자리 홀수 사업자 오늘은 짞수 사업자이고요. 내일부터는 전 사업자가 가능한데 신청 하는 방법에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합시다. 2/23일부터 가능햇고요. 매출 하락으로 인해서 서류 증빙 하실수 있는 분들은 2/2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요. 3월달부턴 오프라인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럼 이런 안내 분구가 나오는데요. 문자가 2.23부터 발송 중이라는것과 접수처 문의처 등을 표기해둿어요. 크게 상관 없으니 닫아 주시고요.

 

 

 

 

그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를 눌러 봅시다 시작이에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를 누르면 2가지가 나오느데요. 1차 신청 안하신분들이 혹시 있다면 1차도 하시고요. 저는 2차이기에 2차로 해볼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에 대한 유의사항을 한번 읽어 보세요. 소상공인 + 소기업도 지원 받을수 있고요. 그리고 무등록사업자는 안되요. 다수 사업체 운영시 최대 4개까지 신청이 가능하시고요. 사업체당 요율 적용하여 최대 600만원까지 받으실수 있어요. 개인 인증 가능하셔야합니다.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 같은거 말이죠.

 

 

 

필수동의만 하셔도 되고 모두하셔도 되요. 확인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확인을 위해서 본인 사업체의 사업자 번호를 입력 해보세요. 그럼 대상자인지 아닌지 나오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대상자는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면서 진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을 저는 받아야겟어요.

 

 

 

그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되는데요. 지원 유형에 소상공인 300만만원을 체크하고요.

 

 

 

 

소상고인 방역지원금을 받으실 입금계좌를 확인하세요. 혹시 압류중이시면 압류 통장으로 들어가면 바로 사라지게 되겠죠? 그렇게 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끝나셨어요. 어렵지는 않고 저번이랑 동일 하므로 알리기 위해서 글을 써봤으니까요. 꼭 신청하시고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