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알면 편한 세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지급기준 및 이의제기 신청 방법

꼬부기꼬북 2022. 2. 24. 19:33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23일부터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내용을 확인하고 문자를 받고 본인이 신청 대상자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많이들 알아 보고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나는 왜 안나올까에 대한 고민과 함께 이의제기를 하셔야하는데 모르셔서 못하는 분들도 있고요. 매출이 감소 하셨다면 일단 한번 해보는것도 방법 일거 같아요.

 

 

 

사업자 등록증상에 개업일 21.12.15일 이전에 오픈을 해야하고요. 영어중 22.1.17일 사업자등록증상에 폐지를 하지 않아야해요. 그리고 소기업도 포함이 되는데 10억 초과 30억 이하의 사업체 일 경우 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300만원이 지급이 되고요. 1인이 다수의 사업체 운영중에는 사업체당 차등 지급으로 해서지원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체 수의 최대 4개까지 해서 600만원 까지 지원을 받을수 있고요. 지원 제외 사업체가 잇는데요. 사행성 업종,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전문 직종과 금융 보험 관련 업종등은 제외 된다고 합니다. 단, 영업시간 제한 대상 시설인 유흥업소등은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되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지원 일정은 2.23일부터이고 2.24일은 사업자번호 뒷자리가 짝수인 경우만 가능하고요. 2.25일부턴 전 사업자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에서 조회가 되지만 서류를 추가로 제출 해야하는분들의 경우 2.28일부터 접수가 가능하고요. 방문 접수는 3.7일 부터 가능하니까 서류를 미리 준비 해둿다가 신청 하시면 될거 같아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과 필요 서류들은 한번 읽어 보세요. 대상 유형에 따라 필요 서류가 다르니까요. 그리고 접수 방법또한 온라인과 예약 방문이 있습니다.

 

 

 

 

이의 신청인데요. 부지급 대상자로 선정 되시면 22.3월말에 이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응로 진행되고요. 이의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사이트로 제출 하시면 되는데요. 거시서 확인을하고 해당이 된다면 지급이 되실수 있습니다. 신속 지급의 경우 신청 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계좌로 송금이 되실거에요.

 

 

 

확인지급의 경우 제출 자료를 제출하고 나서 증빙서류를 검증해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 할것으로 보입니다.

 

 

 

 

예약 방문 후 신청의 경우는 3.4일부터 가능하고요. 3.7~3.18일 까지니까 꼭 날짜에 맞게끔 신청하셔서 방문 후에 해보시길 바랍니다.

 

 

 

매출액의 경우 국세청에서 인정하는 기준에 한해서만 되고요. 개업일은 사업자등록증 기준이며 제출서류는 돌려주지 않으니까 필요하신분들은 원본을 잘보관하셔야겟어요. 아님 복사 해두시던지요.

 

 

 

 

지원대상 판단 기준은 매출이 감소해야하고요. 영업 제한을 받은 종목군과 19년 20년 21년 매출등을 기준으로해서 지급이 된다고 하니까 전문 참고 부탁 드릴게요.

 

 

 

버팀목자금이랑 희망회복자금을 지원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도 매출 감소로 인정하여 지원하고요. 기준 기관과 비교기간을 보시고 해당 되시면 꼭 한번 해보시던지 이의 신청을 하셔야 할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