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2022년 4월 5월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개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4. 26. 07:00
반응형

서울 특별시에 있는 경복궁 야간 관람이 시작 되었다고 해요. 낮에도 참 이쁘지만 야간에도 이쁜 경복궁인데요. 유명한 경회루 라던지 우리가 사극에서 많이 보는 동궁 금정전 등이 있어요. 야간 관람 기간이 아닐때는 야간에 볼 수 없지만 야간 관람 기간은 야간에 볼수 있어요.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기간은 4월 1일 ~ 5월 29일까지 입니다. 여기서 하나 더 아셔야하는 건 무료 관람 기간이 있다는 거에요.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지만 미료 관람 기간에 예매를 하시면 돈이 들지 않겟죠? 무료관람 기간은 5월 15일 ~ 5월 22일까지 입니다. 딱 1주일간이네요.

 

 

 

평소 일반 관람의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차이가 있지만 16:00~17:30 분까지 입장을 해야하는데요.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기간에는 19:00~21:30 개방을 하고 입장 마감은 20:30분 입니다. 이 점은 꼭 참고 하시길 바래요.

 

 

 

 

특별권이 있는데요. 금액은 좀더 비싸지만 상시 관람이라던지 년간 점심시간권 시간제라던지 조금 특별한 관람권이 있어요. 

 

 

 

경복궁 안내도인데요. 아래에 가시면 더욱 정확하게 나와 있어요. 이건 참고 코스를 위해서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고요. 둘러보는 추천 코스들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 볼까 해요.

 

 

 

 

40분 코스로 비교적 짧은 코스인데요. 홍례문에서 여제교를 거처 근정문, 근정전, 서정전, 경회루, 수정전을 돌아 오는 코스가 잇어요. 제일 작은 코스인데요. 경복궁이 넓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분들은 아름다운 경회를 거처 오는 코스에요.

 

 

 

다음은 60분 코스인데요. 비교적 많은 곳을 둘러 볼수 있는 코스 이고요. 홍례문 부터 경회루를 거쳐 자경전까지 갔다가 오는 코스인데요. 

 

 

 

 

마지막으로추천하는 90분간 코스인데요. 여긴 홍례문에서 경회루를 거쳐 교태전에서 향원정까지 가는 코스에요. 시간이 90분인 만큼 좀더 여유롭게 움직이셔야하고요. 시간이 정말 많다면 다 둘러 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이왕 온거 다 보고 가는거죠.

 

 

 

경복궁 올때 버스와 지하철입니다. 보시면서 잘 찾아 오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자가로 오시는분들도 계실거 같은데요.

 

 

 

 

자가 또는 단체 버스로 오신다면 주차장을 이용 하셔야해요. 2시간 이후에는 초과금이 있다는거 잊지 마시고요.

 

 

 

안내도 입니다. 상세하게 나와 잇으니까요. 보시면서 천천히 둘러 보실때 도움이 되실거 같아요. 그리고 경복궁에서는 행사를 2가지 하는데요.

 

 

 

 

경복궁 행사중 하나는 수문장 교대의식 입니다. 런던에도 보면 교대식을 하고 홍콩에서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교대식들은 공연처럼 보이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의 수문장 교대식또 한번 꼭 보세요.

 

 

 

그리고 다과 시식체험인데요. 4~6월까지 진행 되니까요. 신청 하셔서 꼭 체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유자적하고 좋을거에요.

 

 

모든사진출처 문화재청 경복궁

 

경복궁의 여러 모습인데요. 특히 봄이 좋은데요.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의 나름대로의 운치와 멋이 있습니다. 4번은 다녀오셔야 할거 같아요. 겨울엔 하얀 눈으로 가을엔 단풍으로 여름엔 푸르름으로 정말 아름 다우니까요. 서울에 여행을 가신다면 꼭하면 가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