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서울 연등회 연등 행렬 및 축제 안내 서울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4. 29. 15:38
반응형

서울 특별시에서 연등회 축제가 개최 되었는데요. 이 연등회 안에는 9가지 축제들이 있거든요. 가장 하이라이트는 연등 행렬일 것 같은데요. 대규모 행렬인 만큼 사람들의 관심과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등을 좋아하는 분들은 연등 행렬을 꼭 보시면서 좋은 일들이 가득 하시면 좋겟네요.

 

 

 

 

연등회와 연등행렬을 위해서는 도로가 통제 된다고 합니다. 시간마다 통제 되는곳이 다르니깐 꼭 잘보시고 가셔야할거 같아요. 

 

 

 

 

연등회가 개최되는 곳은 여러곳인데요. 종로거리전체, 청계천, 봉은사, 조계사 입니다. 이용요금은 들지 않으니깐 몸만 오시면 즐겁게 참여가 가능하겠죠?

 

 

 

 

9가지 행사들을 나열해 볼게요. 봉축 점등식 이건 이미 점등을 해서 서울광장에 가시면 볼 수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전통등전시회는 제가 따로 글을 다룰거에요. 어울림마당이 동국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연등 행렬은 4월 30일 19:00에 흥인지문 -> 종로 -> 조계사 까지 간다고 하네요.

 

 

 

 

 

저번 연등 행렬 영상입니다. 엄청 즐거워 보이죠? 이래서 이 번에도 기대를 안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도 연등 행렬이 있거든요.

 

 

모든사진출처 연등회

 

 

회양한마당, 전통문화마당, 연등놀이, 공연마당, 봉축법요식도 같이 진행 되는데요. 같은 날에 여러곳에서 동시에 되기때문에 원하는 행사, 축제에 잘 참여 하셔야 할거 같아요. 불교인이 아니면 봉축법요식은 힘들 수도 있어요. 놀이와 마당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연도 열린다고 하는데요. 그 기운을 만끽 하시면서 보내시면 좋을거 같아요. 올해는 어떻게 진행 될지 궁금하네요. 가보시면 알게 되겠죠?

 

 

 

 

전통 문화 체험도 가능하니까요. 조계사 앞길쪽에서 가능하니까 해보시면 어떨가 합니다. 체험하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아이들이 하기엔 참 좋은거 같으니까요. 그럼 지금까지 서울 연등회 축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