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강원도 영월 단종 문화제 개최 안내 영월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4. 30. 14:42
반응형

강원도 영월 단종 문회제가 열렸는데요. 올해가 제 55회 역사 있는 문화제 랍니다. 몇 일간만 진행 되어서 아쉬운 감이 있지만요. 그래도 주말에 시간이 있는 분들은 가보시면 어떨가 합니다. 단 3일간만 열리니까요. 가셔서 참여도 하시고 공연도 구경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 영월 단종 문회제 기간은 4월 29일 ~ 5월 1일 까지 단 3일로 매우 짧아요. 1주일은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정말 아쉽네요.

 

 

 

단종을 기리는 문화제인 만큼 이런 장관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축제이기도 하니까요. 많은 볼거리도 같이 포함 하고 있죠.

 

 

 

강원도 영월 단종 문회제는 3곳에서 개최가 되는데요. 장릉, 관풍헌, 동강 둔치에서 개최가 됩니다. 메인은 영월문화재단에서 개최가 되고요. 강원도 영월군 단종로 190에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오시는 길은 사진을 클릭 하셔서 한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자가로 많이 오실거 같은데요. 시외버스와 기차도 있으니까요. 참고 하셔서 예매를 잘하셔서 오면 될 것 같아요.

 

 

모든사진출처 영월군

 

공식 행사들이 열리는데요. 단종 국장과 정순왕후 선발대회 미인대회가 개최 된다고 생각 하니까 신기하네요. 하지만 전통의 멋으로 한복을 입고 진행 하겠죠? 그리고 칡줄다리기를 한다고 합니다. 

 

 

 

행사 일정을 보시면 상당히 많은 일정들이 있어요. 단 3일지만요. 행사 장소는 조금씩 다르니깐 시간에 맞춰서 잘 돌아 보셔야해요. 그래야 원하는 것 들을 보고 즐기면서 추억도 만들 수가 있겟죠? 항상 이런 축제는 가족과 연인이 대부분일텐데 좋은 시간 되시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