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전라북도 전주 문화재 야행 개최 안내 전주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6. 14. 07:00
반응형

전라북도 전주에서 문화재야행을 개최 한다고 하는데요. 단오가 지나 가니깐 다들 야행을 개최 하기 시작 한 것 같아요. 많은 도시에서 지금 야행이란 제목으로 축제가 진행 되는데요. 전주도 진행이 되네요. 전주 하면 한옥마을인데 역시 이 곳과 관계가 있는 축제가 계최 되는 것 같아요.

 

 

 

전주 문화재 야행 축제 기간은 6월 17일 ~ 6월 18일 단 이틀 입니다. 뭔가 야행 축제가 1주일 정도 하면 좋겠는데 그렇게는 안 될 건가 봐요.

 

 

 

전주 문화재야행 축제 장소는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일원가 전라 감영 쪽인데요. 전주 경기전 위치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3가 입니다.

 

 

 

 

야행 답게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점점 성수기가 다가 오고 있기 때문에 숙박 시설들의 금액이 좀 올라 가지 않을까 염려되긴 하네요.

 

 

 

그럼 프로그램들 소개를 해볼게요. 빛의 술사들이란 부제로 진행 되는 프로그램은 문화재 치유의 공간, 문화재 미디어 공간, 문화재 빛나는 공간, 문화재 드레스 코드로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문화재 술사들은 경기전 일타강사의 수학여행, 경기전 좀비실록, 경기전 진검승부, 경기전 문화재 야행 행렬이 있네요. 저는 행령이 제일 보고 싶어요.

 

 

 

이야기 술사들에서는 전라감영이 돌아 왔다, 경기전 스트릿 공연, 사관에게 듣는 실록의 진실, 조선 보드게임 겨룸터 인데요. 조선시대 보드게임중에 고누가 보이는데 어릴 때 학교에서 고누 했던 생각이 나네요.

 

 

 

 

그림 술사들 에서는 문화재 거리의 화공, 문화재 숨은 그림 찾기, 문화재 체험 놀이터, 문화재 사진 맛집터, 문화재 사진 전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보시면서 원하는 프로그램 참여 하시면 되겟죠?

 

 

 

축제하면 공연인데요. 공연 술사들에서는 전주청년 예술가 무대, 전주사람 전주이야기, 경기전의 밤, 태조와 야행이를 만나다.가 하는데요. 경기전의 밤 공연이 제일 보고 싶네요.

 

 

 

 

음식 술사들에서는 야식을 맛 볼수 있는데요. 당신의 전주 추억을 삽니다, 당신의 전주 맛집을 삽니다. 입니다. 야행이가 날씨에 맞는 전주 맛집을 추천 해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을 추천할지 궁금하네요. 전주 비빔밥은 아니겟죠? 

 

 

 

여행 술사들에서는 문화재 신분 상승게임, 문화재 여행간의 탄생, 문화재 빛 나는 길, 문화재 vr 전주건설, 문화재 카카오톡 o,x퀴즈 인데요.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문화재 o,x 퀴는 한번 참여 해보세요. 별다방 기프티콘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흥정 술사들인데요. 경기단길 청년 체험 마켓, 감영길 추억의 문방구, 전주야행 상품 굿즈개발입니다. 저는 체험이 궁금한데요. 축제가면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마켓 이렇게 제일 재미있게 즐기는 편이라서 마겟이 궁금합니다.

 

 

모든사진출처 전주시

 

문화재 술사들의 경기전 좀비실록과, 문화재 빛나는 길은 사전 예약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조기 마감이 가능하고요. 오란인 참여 프로그램드를은 인증을 하는 프로그램들 조금전 설명한 퀴즈, 그리고 VR을 할거에요. 홈페이즈 참조 하세요.

 

 

전주 문화재야행 위치별 프로그램 시간인데요. 일별 프로그램 목록표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아서 위치별로 나오는 프로그램 시간표를 들고 왓어요. 앞서 설명한 술사들을 참고 하시면서 내가 보고 싶은 야행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전주 문화재야행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