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2022 목포 문화재 야행 축제 안내 (소야행) 목포 가볼만한 곳

꼬부기꼬북 2022. 7. 28. 08:00
반응형

전라남도 목포에서 문화재 야행인 소야행을 개최 한다고 합니다. 목포의 근대 문화와 유산을 재현해서 만나 볼수 있는 기회 입니다. 무더운 여름 잠이 들기 어렵잖아요. 야행으로 한번 떠나 보시는 것 어 떨까 합니다. 정말 재미 있는 추억이 될 것 입니다.

 

 

 

목포문화재 소야행은 7월 29일 ~7월 30일 2일간 열리는데요. 가을에 대야행이 있으니까 그 때도 기대 해봅시다.

 

 

 

목포문화재야행은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18로 오셔야하는데요. 목포 유달초등학교, 목포여자중학교, 유달산 노적봉 주차장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모든사진출처 목포시

 

 

무더운 여름 밤을 달래줄 문화재 야행 야설, 야로, 야화, 야시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축제인데요.

 

 

 

문화 공연은 그 때 그시절, 시립단체공연, 근대 재즈곤서트, 여름밤의 세레나데, 문화재 달빛 극장이 운영 된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들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한번 보세요.

 

 

 

 

그리고 전시 체험 입니다. 야로포보존, 우리동네 아트 갤러리, 야행장터 1987 도깨비장터, 문화재 야행공방체험, 야행 전통놀이마당, 추억의 차, 문화재 컬러링 아트 체험, 인력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방 체험이 궁금하네요.

 

 

 

목포 문화재가 담긴 다양한 영화를 볼수 있고, 킨타빌레 야 (지역예술단체의 아름다운 연주), 필그림 예술단의 낭만적인 가곡을 들을 수 있어요. 야반도가 (청년 뮤지선 근대감성 공연)가 있습니다.

 

 

 

냔영거리 "그때 그시절" 옥단이와 함께 근대역사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나영 복식 체험 및 인력거 처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야로 포토존이 있습니다.

 

 

 

다양한 미술의 장르로 표현된 목포의 명소 우리동네 아트 갤러리,  문화재컬러링 아트 체험( 지역화가들의 문화재 데생을 직접 색칠해보세요.)

 

 

1897 또개비장터에서 요즘애들의 플리마켓을 그리고 추억의 냉차를 판매하는 수레를 체험 해보세요. 야행 공방체험에서는 머그컵, 팝업카드, 도자기 등을 직접 만들수 있는 체험 존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통놀이도 한번 해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거라고 생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