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와 명소

광안리 어방 축제 안내 부산 가볼만한 곳 부산 여행 추천

꼬부기꼬북 2022. 10. 9. 08:00
반응형

광안리 어방 축제

부산 광안리에서 어방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광안리 어방 축제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어촌 민속 문화를 소재란 축제인데요. 다소 생소 하지만 처음 보는 광경에 이색적인 축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축제를 가시면 많이 보던 축제보다는 경험하지 못한 축제가 유독 기억에 나더라고요.

 

 

광안리 어방 축제 기간

광안리 어방 축제는 10월 14일 ~ 10월 16일까지 3일간 진행 되는 축제입니다. 바닷가도 보면서 축제를 즐긴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축제와 함께 연계가 되어서 주변 상권 할인도 있는 것 같아요.

 

 

 

광안리 어방 축제 위치

광안리 어방 축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와 수영사적공원 일대에서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광안리 어방 축제 안내도

바다 마당을 시작으로 공연마당, 민속마당, 먹거리 마당, 어방 마당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영 사적공원에서도 축제가 같이 진행되니까요. 이점음 참고하세요.

 

 

 

광안리 어방 축제 일정표

축제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일정표를 보시면서 원하는 일정 드리 언제 몇 시에 하는지 보시면 좋겠네요. 저는 수문장 교대식이 궁금한데요. 수영성 앞에서 하나 봐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그리고 맨손으로 활어 잡기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럼 일정 확인해주세요!

 

 

 

광안리 어방 축제 프로그램

뮤지컬 어방, 경상좌수사 행렬, 진두어화, 어방 민속마을 전시-체험행사, 맨손으로 활어 잡기, 어방 민속마을, 진두어화, 수문장 교대식, 무형문화재 공연, 망궐례, 어방 그물 끌기 한마당, 활어요리 경연대회, 생선회 깜짝 경매, 사진공모전, 우리 옷 체험, 수영성 민속 대결, 내왕 소리 체험, 어방 수라간, 개막행사, 수군 무예 공연, 어방 마당극, sup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장터-싱싱 활어장터, 소망등, 문화예술의 거리, 자매결연도시 특산물 장터, 업소 가격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반응형